[미술]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4:17본문
Download :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hwp
1. 서론
Download :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hwp( 37 )
[미술]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
미술과 수업에서 미술작품의 감상 수업은 쉬운 일이 아닐것이다. 특히 미술품에 있어 우리나라(동양) 미술과 다른나라(서양)의 미술의 비교 감상은 각각의 예술적 characteristic(특성)을 더욱 부각시켜 그 작품을 이해하는데 더욱 效果적이다.. 變化된 미술과 교육과정에서는 감상 교육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된 반면, 교사들은 미술작품 감상 수업의 이론과 방법적인 면에서 아직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므로 미술과 수업에서 감상 교육은 보다 체계적이고 기술적인 학습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그 대결을 통해 정보와 배움을 얻는데 큰 도움을 준다. 비교 감상 중에서도 제7차 중학교 1학년 미술교과의 감상단原因 우리나라 미술과 다른나라 미술의 비교 감상을 중심으로 한 것이며, 그 the gist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미적대상을 보고 그것의 미적 가치를 느끼고 판단하며, 그들 자신의 문화와 다른 문화에 대한 더 많은 수용과 이해를 돕도록 하는데 있따
5. 結論
교육,미술교육,비교감상,감상교육,중학교,미술과(科)수업
3. 미술감상의 이념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설명
4. 우리나라 미술과 다른나라 미술의 특징





2. 연구와 피료썽과 목적
bibliography
다.
레포트 > 예체능계열
우리나라미술교육과 다른나라미술교육의 차이점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그 중에서도 비교 감상은 작품의 특질을 발견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따 비교의 기능은 연구 대상의 다른점, 특수성을 한층 예민하게 부각시키며, 혹은 내적 친근성을 더욱 명확히 해준다.
순서
감상교육의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크게 단독감상과 비교감상으로 나눌 수 있따 단독 감상은 하나의 작품을 analysis(분석) 하듯 감상하는 절대적 가치를 판단하는 방법이며, 비교감상은 단독감상과는 대립되는 definition 으로 두 가지 이상의 작품을 감상하며 유사점과 차이점, 특징 등을 비교하여 내용을 파악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