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아동의 特性(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9:38본문
Download : 위축아동의 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hwp
과거에는 사회적 위축의 문제를 보이는 아동들을 동일 집단으로 간주하고 같은 방법으로 중채하려고 했다. 또한 아동기에 또래들로부터 거부당한 경험이 있는 아동은 후에 adolescent(청소년) 범죄, 학교 중퇴, 불명예제대, 정신병리 현상을 많이 나타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Parker &Asher, 1987).
순서
1/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놀기보다는 단지 혼자 놀기를 더 좋아하는 집단이다. 이런 비사교적인 아동은 다른 또래들에 대한 접근동기가 낮고 사회적 놀이보다는 사물을 가지고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런 아동은 또래들과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사회성 기술이 결여된 것도 아니며, 다른 아동들과 어울려 노는 것이 부담이 되어 고의적으로 피하는 높은 회피 동기를 가진 것도 아닌것이다 .
따라서 또래관계의 사정을 통해 또래들 사이에서 인기가 없는 아동을 찾아내어 조기에 중재하는 일은 반드시 필요하다.
아동기에 사회적으로 위촉되거나 수줍음이 많아서 또래관계에 문제가 있는 아동은 여러 가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위축아들은 또래들로부터 거부된 아동들 중에는 외로움, 낮은 자존감, 사회적 불안을 겪는 아동들이 많다. 그 증거로 이런 위축아의 경우에는 높은 비율의 단독놀이를 보이지만, 교사가 평정했을 때는 반드시 낮은 사회적 유능감을 보이지는 않음을 들 수 있다아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축아동의 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위축아동의 特性(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에 대한 보고서 자료(資料)입니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드문 아동은 우울하거나 외롭거나 학교에서의 학업수행이 저조한 경향이 있다아
자료(資料)題目 : 위축아동의 特性(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data(자료)명 : 위축아동의 特性(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단지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서 놀고 싶지 않을 뿐이다.
위축아동의 特性(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위축아동의 特性(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또래와의 놀이를 적극적으로 피하는 집단이다. 이런 아동은 기질적으로 수줍은 아동으로 생각되며 접근과 회피 갈등에 잡혀있는 것 같다. 다른 아동들과 함께 놀고 싶은 사회적 접
설명
II. 위축의 세 가지 하위유형
위축아동의 特性(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key point(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Download : 위축아동의 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hwp( 36 )





I. 일반적 특징
위축아동의 特性(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위축아동의 特性(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레포트(report) data(자료)입니다.
자료제목 : 위축아동의 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 위축아동의 특성(위축행동을 하는 아이의 특징, 위축의 하위유형)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최근의 연구들(Asendorpf, 1990; Rubin & Mills, 1988)은 사회적 위축에는 질적으로 다른 하위유형이 있음을 밝히고 있다아 어떤 하위유형은 발달상 위기로 볼 수 있는가하면 어떤 유형은 그렇지 않다고 본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