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창작수필 / 창작수필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21:47본문
Download : 창작수필, 창작수필 -.hwp
아울러 가난한 사람이 ...
창작수필 -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만약 화장실까지 운신하기에도 숨이 턱에 차 오를 정도의 중증 심부전에 시달리고 있다면, 당장에 일말의 고민도 없이 명쾌한 행복의 定義(정이)를 내릴 수 있을 것이다. `확률`이라는 삭막한 단어의 등장으로 거부감을 느낀 나머지 여기서 이 글을 읽기를 그만둘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조금만 더 생각을 해보기 바란다.레포트 창작수필 / 창작수필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그것은 궤변이다. 이런 엄청난 함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물질적인 부가 사람을 불행하게 만든다는 신화를 진실이라 믿는다. 그건 아...
다.
Download : 창작수필, 창작수필 -.hwp( 35 )
레포트 > 기타
창작수필 -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행복이 뭔지 잘 모르겠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행복일 수도 있을 것이다. 물질적인 부의 소유정도를 x축에, 행복의 정도를 y축에 놓고 그래프를 그린다면 어떤 모양이 될 것인가 완전한 일차방정식은 아니며 곡선부분을 포함한 골치 아픈 함수가 되겠지만 어찌됐건 분명 그중 직선적인 비례관계를 나타내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순서
설명





[레포트] 창작수필 / 창작수필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행복의 물질적인 면에 집착하는 것이 속물적이라면 정신적인 면이 유일한 것인 양 하는 것은 기만적이다. 하지만 나는 분명히 말하고자 한다. 부자가 반드시 행복하며 가난한 사람은 반드시 불행한 것은 아니지만 그러할 확률이 높음은 사실이다. 그건 아...
창작수필 - 행복에 대하여... 나는 행복이 뭔지 잘 모른다. 그건 아마도 내가 너무 행복하기 때문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상 사람들은 행복이란 마음에 달려있는 것이며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행복이란 순전히 관념적인 문제일 뿐인가 행복을 논하는데 있어서 물리적인 조건을 무시할 수는 없다. 분수를 알고 주어진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고 감사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행복이라는 말은, 가진 것 없는 자에게는 달콤한 위로의 말로 들릴 수도 있으나 때로 구조적인 문제를 관념적인 문제로 바꿔침으로써 해결 불가능한 문제를 가능한 것처럼 보이게 하거나, 그 책임을 순전히 한 개인에게 돌려버린다. 만일 내가 당장 내일의 끼니를 걱정해야한다면, 행복이란 과연 뭘까하고 곰곰 생각할 여유도 필요도 전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