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과 관련된 관념을 찾고 그 관념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0:12본문
Download : 우리가_생활하는_일상생활_속에서_수학.hwp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과 관련된 관념을 찾고 그 관념과 관련된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다. 유아교육에서 있어서 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해서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연계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런 수학 관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규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학적인 근거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될 때가 있다. 이런 수학 개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규칙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수학적인 근거를 이해하며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하게 될 때가 있다. 이렇게 규칙성은 조화, 리듬, 반복 등의 사물의 모양이나 양상의 일정한 규칙성을 나타내는 패턴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현상이다.
레포트 >
규칙성이란 어떤 방식에서 일괄적인 패턴으로 이어져 있는 과정을 불리는 것으로 어떠한 기본적인 분류나 형태가 규칙적인 순서를 반복되는 되풀이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규칙성은 자연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나 우리가 접하고 있는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발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계절이 반복되는 자연현상이나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주기로 반복되는 요일의 경우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주입하거나 즉흥적으로 답을 찾는 원리가 아니라, 유아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일상적인 주변에서탐구하고 학습하는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전개되어야한다.
리는 일상 속에서 수학하고 연계된 개념들을 다양하게 보고 경험하며 살아간다.
규칙성의 개념,일상생활 주변 환경에서 수학과 관련된 개념,규칙성 활동의 유용성(장점),규칙성 개념의 지도방법
순서
Download : 우리가_생활하는_일상생활_속에서_수학.hwp( 72 )
설명
리는 일상 속에서 수학하고 연계된 관념들을 다양하게 보고 경험하며 살아간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주입하거나 즉흥적으로 답을 찾는 원리가 아니라, 유아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일상적인 주변에서탐구하고 학습하는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전개되어야한다. 유아교육에서 있어서 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해서 수학의 기초관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연계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