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0:09본문
Download :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ppt
순서
2. 디지털 경제의 도래
Download :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ppt( 50 )
2. e-business의 영역
- 제조업자는 인터넷(Internet)을 통해 직접 고객에게 판매
1) 중개소멸과 재중개
* 재중개(Reintermediation)
- 전자메일, 資料실, 검색엔진 서비스, 전자시장, 비교 쇼핑 에이전트 등 [중 략]
- 전통적인 유통 채널에는 제조업자와 소비자 사이에 여러 배급업자, 도매상, 소매상과 같은 중개상들이 존재
- online 서점, online 슈퍼마켓 등등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4. e-business의 구성요소
3. e-business의 분류
본 자료는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제1파트에서는 디지털 경제의 이해(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환경, 디지털 경제의 도래, 디지털 경제의 특징 6가지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제2파트에서는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e-business의 개념, e-business의 영역, e-business의 분류, e-business의 구성요소, e-business의 발전단계, e-business의 이점(개인, 조직, 사회적 측면), e-business의 한계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중개소멸(Disintermediation)
4) Metcalfe의 법칙
7. e-business의 한계
설명
3) 사회에 대한 이점
3) 수확체증의 법칙
여러가지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중개상들의 등장
1) 중개소멸과 재중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개인에 대한 이점
1. e-business의 개념
디지털 경제의 특징, 중개소멸, 재중개, 수확체증의 법칙, Metcalfe의 법칙, Kelly의 법칙, 네트워트 효과, 임계규모, 승자지배의 법칙, e-business의 발전단계,
5) Kelly의 법칙
3. 디지털 경제의 특징
2) 소비자 중심(역시장)
6) 네트워트 效果(Network Effect, Network externality)
[본 문 내 용]
2) 조직에 대한 이점
본 data(자료)는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에 대해 紹介(소개)한 data(자료)로 제1파트에서는 디지털 경제의 이해(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environment(환경) , 디지털 경제의 도래, 디지털 경제의 특징 6가지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제2파트에서는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e-business의 관념, e-business의 영역, e-business의 분류, e-business의 구성요소, e-business의 발전단계, e-business의 이점(개인, 조직, 사회적 측면), e-business의 한계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說明)한 data(자료)임





1.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environment
디지털 경제와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
3. 디지털 경제의 특징
5. e-business의 발전단계
- 인터넷(Internet)을 상거래와 의사소통의 도구로 사용
[목 차]
6. e-business의 이점
II. E-BUSINESS의 발전 및 한계
- 고객 지원을 직접 online으로 제공
I. 디지털 경제의 이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