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거시 marketing 과 미시 marketing / [marketing ] 거시 marke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6:55본문
Download :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목차 (4쪽)1. 마케팅(Market...
Download :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hwp( 56 )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606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A%B1%B0%EC%8B%9C%20%EB%A7%88%EC%BC%80%ED%8C%85%EA%B3%BC%20%EB%AF%B8%EC%8B%9C%20%EB%A7%88%EC%BC%80%ED%8C%85-6067_01.gif)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606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A%B1%B0%EC%8B%9C%20%EB%A7%88%EC%BC%80%ED%8C%85%EA%B3%BC%20%EB%AF%B8%EC%8B%9C%20%EB%A7%88%EC%BC%80%ED%8C%85-6067_02_.gif)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606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A%B1%B0%EC%8B%9C%20%EB%A7%88%EC%BC%80%ED%8C%85%EA%B3%BC%20%EB%AF%B8%EC%8B%9C%20%EB%A7%88%EC%BC%80%ED%8C%85-6067_03_.gif)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606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9/%5B%EB%A7%88%EC%BC%80%ED%8C%85%5D%20%EA%B1%B0%EC%8B%9C%20%EB%A7%88%EC%BC%80%ED%8C%85%EA%B3%BC%20%EB%AF%B8%EC%8B%9C%20%EB%A7%88%EC%BC%80%ED%8C%85-6067_04_.gif)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 /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
설명
[marketing ] 거시 marketing 과 미시 marketing / [marketing ] 거시 marketing 과 미시 marketing
[marketing ] 거시 marketing 과 미시 marketing 목차 (4쪽)1. marketing (Market...
[마케팅]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목차 (4쪽)1. 마케팅(Marketing)의 영역2. 마케팅의 기초 연구(basic research) 3. 출처1. 마케팅(Marketing)의 영역 사회 과학의 한 분야로서의 Marketing은 인간의 행동 및 태도의 변화가 기업 운영에 어떤 影響을 미치고, 또한 기업의 행동이 이들의 행동 및 태도에 어떻게 影響을 미치는가에 연구의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응용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학문 분야에서의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의 범주에 속하는 모든 현상이 연구의 대상이 되는 것이므로 마케팅 영역에 대한 규명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다른 학문과 마찬가지로 마케팅 현상을 기술 설명(說明) 및 예측하며 모델과 이론(理論)을 정립하기 위해서 연구와 조사를 한다. 왜냐하면 지금 서술 하고자 하는 내용이 사회 과학 분야중 한 부분인 응용 과학의 기초 연구 영역이기 때문이고, 우리가 서술하고자 하는 부분이 어떠한 테두리에서 설명(說明) 되어지는 지 아는 것 또한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2. 마케팅의 기초 연구(basic research) 학문적인 측면에서의 마케팅 조사 영역은 마케팅의 연구 분야를 밝힘으로써 규정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개념에 관한 견해는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지만 최근 미국 마케팅 협회(AMA)는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개념 정립 가격 결정과 촉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다. 또한 학문은 기초 연구 영역과 응용연구 영역으로 나누어 질 수 있는데 응용 학문의 한 분야인 마케팅 역시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정의(定義)로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렵...
다. 지금 다루고자 하는 거시 마케팅과 미시 마케팅의 차이점을 규명하는데 있어서 연구 영역의 분류는 간과 할 수 없는 부분이다.” 라고 정의(定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