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재무제표의 허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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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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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윤을 추구하…(생략(省略))
다. 최근 젊은 기자들이 스스로를 단순한 셀러리맨으로 자처하는 데 대해 원로 언론인들이 통분을 금치 못하는 이유도 이해 못할 바 아닌것이다 .
그러나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언론은 또한 기업이다. 과거와 같이 대부분의 시민 들이 가난할 때에는 서민의 대변자로서 언론인의 가난 또한 멋으로 치부될 수 있었다.
언론사 재무제표의 허와 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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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사재무제표의허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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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일반적으로 언론을 사회적 공기(公器)로 인식하는 데 있어서는 이론(理論)(異論)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언론을 입법부, 행government , 사법부와 같은 반열인 ‘제4부’로 지칭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다시 말해 기업으로서의 언론사는 적정 이윤을 추구하여야만 하고, 그를 바탕으로 취재여건을 improvement하거나 양질의 상품을 만드는 데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만 기업으로서의 언론조직이 가난해야 할 하등의 이유는 없다. 이러한 인식의 뿌리는 언론보도 및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파급력에 있다 이 때문에 우리사회에서는 언론인을 ‘지사(志士)’ 혹은 ‘사회적 목탁’ 등으로 불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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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資料는 언론사 재무제표의 허와 실에 대해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까지고 ‘배고파 보지 않은 자는 예술을 논하지 말라’는 식으로 후배 언론인을 닦달할 수 없는 노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