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의 교회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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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2: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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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교회가 이처럼 다른 두 가지 분명한 측면, 즉 하나는 믿음의 대상이고, 다른 하나는 경험의 대상으로, 혹은 우리가 구분하기를 하나는 하나님께서 보시는 교회요, 다른 하나는 우리에게 보이는 교회로 구분한다 하더라도, 이것은 두 개의 교회가 존재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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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의교회론1
레포트/인문사회
칼빈의 교회론에 대한 글입니다.
이것은 두 개의 별개의 교회가 있음을 의미한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한 교회에 두 면이 있다는 것을 말한 것 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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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교회가 무형적이라고 하는 것은, 그것이 분질적으로 영적이어서 육신의 눈으로는 잘 분별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모든 선택받은 자들로만 이루어진 불가시적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과 정확히 일치하지만, 이 불가시적 교회가 가시적 교회와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으니, 이는 그 가운데 유기된 자들을 받아야만 하는 까닭이다.칼빈의교회론1 , 칼빈의 교회론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1
Ⅱ. 교회의 본질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3
1.하나님이 세우신 기관으로서의 교회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3
2.선택받은 자들의 무리로서의 교회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4
3.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5
Ⅲ. 유형교회와 무형교회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6
Ⅳ. 교회의 표지 -참된 교회와 거짓 교회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9
Ⅴ. 교회의 직분(직원)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11
Ⅵ. 結論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16
참고도서 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ꠜ 17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칼빈은 최상의 교회는 산 자든, 죽은 자든지 간에 모든 선택받은 자들로 구성된 불가시적(무형적) 교회지만, 이 외에도 교회는 우리들의 지상에서의 삶을 사는 동안 우리와 직접 관계를 맺고 있다 그것은 동일한 하나의 지역 안에서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모여 형성하는 가시적(유형적)교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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