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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및 초기 아동기 교육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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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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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제9장유아및초기아동기[1] , 유아 및 초기 아동기 교육의 중요성인문사회레포트 ,

다. White(1975)는 생후 8개월에서 3세 때까지의 기간이 아동의 지적 및 사회 기술 발달에 가장 중요하다고 conclusion(결론)지었다. Bricker와 그의 동료들(Bricker & Cripe, 1992; Bricker, Pretti-Frontczak, & McCo…(생략(省略))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data(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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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조기 특수교육의 당위성
조기 특수교육이란, 0세부터 5세까지의 아동 중 장애를 갖고 있거나 발달적으로 지체된, 혹은 그럴 가능성을 보이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의 시스템이다.
제9장유아및초기아동기[1]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유아 및 초기 아동기 교육의 중요성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날에는 0세부터 5세까지의 아동 중에서 장애를 가졌거나 발달적으로 지체된 아동, 혹은 발달적 지체를 보일 가능성이 있는 아동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조기 중재나 program 개발에 초점을 둔다. 그러나 최근 장애아 조기 교육 관련 법 조항과 效果(효과)적인 조기 중재 방법의 발달로 조기 특수교육은 그야말로 놀랍게 성장했다. 그 밖에 Hayden과 Pious(1979), McDaniel(1977), Smith와 Strain(1984), 그리고 Weissman과 Littman(1996) 등은 육체적, 사회적, 정서적, 혹은 정신적 장애를 갖고 있는 아동들에게는 출생 직후부터 교육 program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기 특수교육의 당위성은 아동들의 조기 경험이 이후 성장과 발달에 매우 중요함을 분명하게 보여준 연구와 관련 저서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25년 전까지만 해도 장애아동을 위한 교육program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았다.
조기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주목을 한 사람들로서는 Marie Montessori, Friedrich Froebel, 그리고 G. Stanley Hall 등을 들 수 있다 그 외 많은 연구자들이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지지했다. 보통 무료로 그러한 아동과 가족에게 제공되는 이러한 시스템을 조기 중재(early intervention)라 한다. 예컨대, Bloom(1964)은, 일반적으로 아동이 4세 때까지는 총 지적 능력의 50%를, 그리고 8세 때까지는 80%를 개발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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