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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제도 개선대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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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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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제도 개선대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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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레포트/경영경제







방송광고제도개선대책

1. 광고총량제에 관련 정책방향

1) 광고총량제의 의미
2) 국내의 광고규제 제도
3) 광고총량제의 기대效果(효과) 및 결점
4) 외국의 광고량 규제제도
5) 방송광고 총량제 관련 정책방향

2. 중간광고에 대한 정책방향

1) 방송공익성과 중간광고
2) 중간광고 허용 논란
3) 중간광고 관련 주요 쟁잼
4) 외국의 중간광고 관련 광고제도
5) 중간광고 관련 정책방향

3. 방송광고 요금제도 관련 정책방향

1) 광고요금제도의 문제
2) 현행 방송광고요금 체계
3) 외국의 방송광고요금 제도
4) 방송광고요금제도 관련 정책방향

4. 미디어렙 관련 관련 정책방향

1) 미디어렙 설립을 위한 논의
2) 미디어렙 관련 주요 쟁점
3) 쟁점에 대한 집단별 입장
4) 외국의 방송광고 판매제도
5) 쟁점에 대한 정리(arrangement)/정책 방향






○ 끝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방송이 통상 주단위로 편성한다는 점에서 주간 광고총량을 규제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다아 주당 방송시간의 일정한도를 초과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총량 규제제도는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국제적 관례에도 매우 적합한 제도임.
-방송광고의 운영은 시장의 자율성에 기초해야 하며, 총량 규제제도는 이러한 시장의 자율 기능성을 가장 잘 살려낼 수 있는 제도임.
-방송광고 시장은 경기 활성화 여부에 따라 매우 신축성있게 확대, 축소되는 성격을 지님. 따라서 방송광고의 탄력적인 시장기능을 빨리 회복하고 수급 해소를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총량 규제의 도입이 필요함.

○ IMF 이후 잠시 주춤했던 방송 광고량이 다시 폭주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소화하고자 하는 방송사업자와 광고주의 요구가 커지…(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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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제도 개선방안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총량 규제제도는 케이블 TV, 위성 방송 등 다채널, 다매체 시대의 새로운 방송환경에 적합한 제도이다.방송광고제도개선방안 , 방송광고제도 개선방안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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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광고제도 개선대책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이럴 경우 프라임타임 대나 주말 등 절대시청률이 높은 시간대에 광고가 집중될 수 있다아


1-3 국내에서 광고총량제 주장의 배경:

○ 디지털 방송시대 및 다 매체 다 채널 시대 도래 등 방송 환경이 산업중심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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