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경영事例연구를 위한 기본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2:18본문
Download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hwp
경기 후퇴, 인플레이션, 고용수준, GNP, 통화량, 개인소득, 저축률 등이 그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율은 국제관광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요소도 있다 가격 저항이 그 중 중요한 하나이다.
- IMF 위기 직후, 환율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한 호텔정책
- 메리어트호텔(미국) 사례(instance) : 1980년대 중반 1박당 $55 이하의 시장에서 니치를 발견
- 아코르(Accor)그룹 사례(instance) :
1974년 Ibis 의 “Economy with style`…(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hwp( 48 )
호텔경영事例연구를위
다.
호텔 경영事例연구를 위한 기본theory(이론)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제 1 장 호텔 environment分析(분석)
제 2 장 : 시장分析(분석)
제 3 장 : 경쟁사 및 자사分析(분석)
제 4 장 : 시장세분화
제 5 장 : 표적시장 선정과 포지셔닝(Positioning)
제 6 장 :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
제 7 장 : 관광기업의 가격(Price)관리
제 8 장 : 패키징과 프로그래밍
제 9 장 : 유통경로(Place)
제 10 장 : 관광 marketing 과 커뮤니케이션
제 1 장 호텔 environment分析(분석)
1.1 environment分析(분석)의 개념(槪念)
environment이란 끊임없이 alteration(변화) 하여 오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分析(분석) . 검토하는 것이 필요하다.호텔경영사례연구를위 , 호텔 경영사례연구를 위한 기본이론경영경제레포트 ,
호텔 경영事例연구를 위한 기본theory(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있습니다.
1.2 environmentalteration(변화)
1. 경제적 environment
관광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요소들은 매우 많다.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하여 사후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앞서서 대응하여야 기업이 존립할 수 있으며 또한 시장에 있어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처해 있는 상황과 future 에 어떠한 일이 일어날 것인가에 대한 예측의 必要性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1. 광범위한 동향파악
2. 관련 있는 동향결정 : 어떠한 요인이 관련되어 있으며, 어떠한 요인이 관 련 없는지를 결정
3. 영향分析(분석) : 관련이 있는 요인의 alteration(변화) 하는 과정이 장 . 단기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상품, 가격, 표적시장, 경쟁, 비용, 종사원의 태도 등의 관점에서 分析(분석)하여야 함.
4. 방향예측 : 시나리오를 만듦
5. 기회평가 : 이런 상황 하에서는 어떤 기회가 있는가 ?
6. 결과도출 : 위의 다섯 단계를 marketing 전략(戰略) , 혹은 현재 . 내년 > 5년 후의 marketing 계획으로 연결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