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학업성취 격차 설명(explanation)모델의 교육사회학적 analysis > cebupacificair1 | cebupacificair.co.kr report

학업성취 격차 설명(explanation)모델의 교육사회학적 analysis > cebupacificair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1

학업성취 격차 설명(explanation)모델의 교육사회학적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3:27

본문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 설명모델의 교육사회학적 분석.hwp





순서

Download : 학업성취 격차 설명모델의 교육사회학적 분석.hwp( 68 )


학업성취 격차 설명모델의 교육사회학적 분석에 대한 글입니다.
†성취격차의 文化(문화)적 environment이 증명된다면 학교는 학생들의 실패학급에서 벗 어날 수 있다 또한 학교교육을 더 일찍 해야 한다는 근거가 마련된다 (따라서 학교에 대한 교육적 영역이 넓어진다.


학업성취격차설명(explanation)모델
다.학업성취격차설명모델 , 학업성취 격차 설명모델의 교육사회학적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학업성취 격차 설명(explanation)모델의 교육사회학적 analysis




,인문사회,레포트



학업성취%20격차%20설명모델의%20교육사회학적%20분석_hwp_01.gif 학업성취%20격차%20설명모델의%20교육사회학적%20분석_hwp_02.gif 학업성취%20격차%20설명모델의%20교육사회학적%20분석_hwp_03.gif
설명

A.결핍모델(deficit)
1. 지적 능력의 격차(지적 능력의 우월성)
2. 文化(문화) 실조론:文化(문화)적인 가정environment에서 자라난 아동은 이미 학습에 필요한 기본적인 학습소양을 갖추고 있으나 文化(문화)적 영양이 불충본한 가定義(정의) 아동 은 학습내용을 따르지 못하여 성취격차가 발생한다..)
‡文化(문화)실조론:文化(문화)적 지배 이데올로기(오욱환)
일방적으로 정통文化(문화)에 표명(준거文化(문화))
文化(문화)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文化(문화)실조라 규정함
◈번스타인의 언어 사회학theory(이론):실조론을 기본으로 함
† 노동계급 아동들의 언어적 결함-비 인지적 영역에서 문제 야기
‡ 보상 교육의 당위성 강조

B. 기회 모델
:교육에 투입되는 물질적 조건을 교육성취 격차의 발생 原因으로 주장
1. 교육 기회의 불평등
◈콜만:교육 불평등을 구별
㉠지방자치제의 재정 능력에 의한 지역적 교육차별화
㉡각 학교별 인종 구성에 따른 교육기회의 불…(drop)
학업성취 격차 설명(explanation)모델의 교육사회학적 analysis에 대한 글입니다.
전체 37,7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