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 cebupacificair1 | cebupacificair.co.kr report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 cebupacificair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1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9:47

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hwp




자신의 의사를 명료한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기록을 관리할 줄 아는 인간발달 단계에 못 미치는 유아기 때는 더욱 기록(물)의 관리가 필요하다. 그동안 양질의 유아교육 호로그램에서는 항상 기록과 그 기록 내용을 요점하…(skip)



다.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1.gif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2.gif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3.gif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4.gif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5.gif 레지오에밀리아,%20디스타,%20하이스코프%20프로그램00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레지오에밀리아,디스타,하이스코프프로그램00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레지오에밀리아,디스타,하이스코프프로그램(program]) 00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hwp( 81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위 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레포트/사범교육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槪念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창시자
3. 레지오 에밀리아의 歷史적 배경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1) 어린이에 대한 생각
2) 체재의 관계성
3) 부모의 역할
4) 공간은 제 3의 교사이다. 그럼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project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유아들의 세계를 끝임 없이 들여다보고, 의사소통하며 얻은 정보를 기록하여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5) 소집단 내에서의 상호작용
6) 시간의 역할과 연속성의 중요성
7) 교사의 역할
8) 협동과 협력
9) 아뜰리에스타와 아뜰리에
10) 기록의 힘
5. 교육과정의(定義) 운영
1) 발현적 교육과정
2) 레지오 발현적 교육과정이 성공적인 이유

2장. 디스타 교육호로그램의 교육과 평가00
1. 디스타 교육호로그램의 이론(理論)적 배경과 기본과정
1) 이론(理論)적 배경 2) 이론(理論)적 기초
2. 디스타 교육호로그램 운영
1) 교수계획
2) 교수전략(strategy)
3) 바람직한 행동을 가르칠 때 사용하는 방법
4) 교수학습방법
5) 교수의 구성요소 7가지
6) 디스타 호로그램의 교수방법의 특징
7) 호로그램의 평가
3. 교사의 역할과 평가방법
1) 교사의 역할
(1) 행동주의 교사
(2) 디스타 호로그램에서의 교사
2) 평가방법

3장.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
1. 歷史적 배경
2. 교육과정 모델의 이론(理論)적 기초
3. 주요槪念
4. 하이스코프의 교육goal(목표)
1) 교사와 아이간의 교류 (Adult-Child Interaction)
2) 교실 environment (Learning Environment)
3) 하루 일과 (Daily Routine)
4) 평가 (Assessment)
5. 하이스코 호로그램의 특징과 내용 및 활동
1) 호로그램의 특징
2) 호로그램 내용
3) 호로그램 방법
4) 하이스코 프호로그램의 활동
①능동적아동 ②주요경험
③일과구성 ④environment구성 ⑤평가
6. 하이스코프 호로그램 운영
1) 교사 역할 2) 하루 일과
3) watch 기록 4) 부모, 지歷史회 역할
7.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問題點

※bibliography



유아의 교육방법에 있어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도록 하여 글들의 자발적인 수업의 참여가 있으면 학습效果의 극대화를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歷史를 스스로 명확하게 기록하기에는 발달단계상 정신적, 신체적으로 온전하지 못하고 또한 어떤 점을 기록할 것인지 그 판단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굳이 방대한 이론(理論)들을 나열하지 않아도 유아기 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지적 능력 등 모든 면에 걸쳐 통합적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며, 훗날 인격형성에 중요한 影響을 미치는 시기이다.
전체 37,7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