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property(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8:11본문
Download :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hwp
전조작기는 2세부터 7세 정도의 아동은 언어와 같은 상징적 기호를 사용하면서 사고능력에서 큰 진보를 보인다.
2) 인지발달
아동들은 부모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다양한 대상들을 경험하면서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한다.아동발달론,아동,발달,특성과,에릭슨과,프로이드,발달단계론,차이점,인문사회,레포트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property(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Download :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hwp( 35 )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property(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아동의 발달 속성 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Ⅰ. 아동발달의 속성
1) 신체 및 운동발달
아동의 신체적인 성장은 수정된 순간부터 일반적인 원리를 따라 예측가능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신체 각 부위는 일생을 통해 서로 다른 속도로 발달한다. 수의적 운동은 머리에서 아래쪽으로 진행되는 두미원리를 따르므로 다리보다 팔을 먼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최근의 연구에서는 개인에 따라 앉거나 기고,걷거나 말하는데 필요한 신경-근육 연계능력을 갖추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유아들의 발육에 대해 `빠르다`거나 `늦다`는 판단이 무의미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신체 및 운동발달과 관련된 포괄적인 발육기준은 아동의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는 실마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그리고 운동발달도 보편적인 순서로 이루어진다. 구체적 조작기는 7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은 보존槪念을 획득하고 논리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사물들 사이의 槪念을 이해하며 형식적 조작기는 12세 이후의 youth기에 이르면 상징적 추론이 가능하며 가설을 상정하고 체계적으로 검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능한 해답을 논리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 그리고 인지적 능력이 가장 뛰어나 기계적인 암기나 지적 처리해야할문제 수행 속도 등이 엄청나게 발달하며, 판단, 추론, 창의성 등의 인지 능력은 전 생애를 통해 발달하게 된다
기억의 발달에 있어서 기억의 종류에는 사건 기억과 전략(strategy)적 기억이 있다 전…(To be continued )
순서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 , [아동발달론] 아동의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의 발달단계론의 차이점인문사회레포트 , 아동발달론 아동 발달 특성과 에릭슨과 프로이드 발달단계론 차이점
설명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1.gif)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2.gif)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3.gif)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4.gif)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5.gif)
![[아동발달론]%20아동의%20발달%20특성과%20에릭슨과%20프로이드의%20발달단계론의%20차이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0%9C%EB%8B%AC%EB%A1%A0%5D%20%EC%95%84%EB%8F%99%EC%9D%98%20%EB%B0%9C%EB%8B%AC%20%ED%8A%B9%EC%84%B1%EA%B3%BC%20%EC%97%90%EB%A6%AD%EC%8A%A8%EA%B3%BC%20%ED%94%84%EB%A1%9C%EC%9D%B4%EB%93%9C%EC%9D%98%20%EB%B0%9C%EB%8B%AC%EB%8B%A8%EA%B3%84%EB%A1%A0%EC%9D%98%20%EC%B0%A8%EC%9D%B4%EC%A0%90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다. 감각운동기는 출생부터 2세 정도까지의 감각운동기 유아들은 감각경험과 운동행동을 조절하는 것을 배우며, 이 단계의 중요한 발달적 특징은 대상영속성(object permanence)의 槪念을 획득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