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론 - 포스트케인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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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3: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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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차입이 어느 한…(省略)
가치론-포스트케인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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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케인지안의 시장 및 기업관, 가격이론, 스태그플레이션 이론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가치론-포스트케인지안 , 가치론 - 포스트케인지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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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론 - 포스트케인지안
다.
포스트케인지안의 시장 및 기업관, 가격理論(이론), 스태그플레이션 理論(이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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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포스트케인지안의 시장 및 기업관
1.1 기업을 둘러싼 경제environment: 경쟁과 독점
1.2 기업의 목표(goal)
2장 포스트케인지안의 가격theory
2.1 내부유보이윤의 중요성
2.2 마크업 가격설정theory
2.3 인플레이션theory
3장. 포스트케인지안의 스태그플레이션 theory
3.1 기존의 투자theory 에 의한 불황의 說明(설명)
3.2 기존의 스태그플레이션 分析에 있어서의 난점
3.3 투자theory 의 재구성과 스태그플레이션의 정합적 說明(설명)
금융시장이 고도로 발달하여 투기적인 성격이 팽배하고 기업의 야탈적 매매가 성행할 수 있는 경제에서나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주주나 경영자 모두 기업 자체의 수익성·성장성·안정성 등을 총체적으로 추구한다고 할 수 있다 결국 기업의 목표(goal)는 수익성·성장성·안정성 등에 기반한 생존과 번영이라고 할 수 있다
2장 포스트케인지안의 가격theory
2.1 내부유보이윤의 중요성
기업은 투자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배당을 지불하는 주식발행, 이자를 지불하는 차입(채권의 발행에 의한 차입과 은행으로부터의 차입), 그리고 내부유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현실적으로 볼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내부유보로서 선진국에서 내부유보를 이용하는 비율은 80%를 상회한다.
이렇게 높은 비율을 보이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의 이유에서이다. 우선 차입이 적을 경우 기업의 독립성이 보장된다 대규모의 자본투하가 필요한 전기·철도 등의 기간산업의 경우 대체로 은행이 기업경영에 있어서 주도권을 쥐고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