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벤치마킹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8 19:56본문
Download : 벤치마킹 분석.pptx
Download : 벤치마킹 분석.pptx( 98 )
설명
_SLIDE_1_
벤치마킹 analysis
_SLIDE_2_
2
1. 벤치마킹의 배경
2. 벤치마킹을 하는 이유
3. 벤치마킹의 분류
4. 강점과 우위
5. 약점과 한계
6.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 실제 적용
7. 실패 example(사례) 및 시사점
목차
_SLIDE_3_
3
벤치마킹은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서비스, 프로세스, 전술 등을 지닌 기업을 검토해 그로부터 얻어낸 최선의 아이디어를 자기 기업에 접목하여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과정
벤치마킹이란
_SLIDE_4_
4
1. 벤치마킹의 배경
▶
▶
1950년대 중반, 경쟁사와 재무비율을 비교하는 관행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 analysis에 적용하기 처음
재무비율 비교 analysis은 종종 산업 analysis에서 기업의 경쟁 포지션에 대한 한 가지 지표로서 상대적 재무성과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나, 전술 틀로서 재무비율 비교 analysis의 가치는 제한적임
벤치마킹은 이러한 analysis의 틈을 채우기 위해 개발됨
벤치마킹을 최초로 실시한 기업 중 하나는 ‘도요타’
1980-90년대, 제품 수준에 초점 -` 비즈니스 프로세스나 업무방식,
정책, 자신들과 관련 없는 산업의 기업 전술 등에 초점
벤치마킹은 경쟁사만을 대상으로 할 필요 X. 같은 회사 내 다른 부서나 전혀 관계없는 산업에 속한 기업의 업무방식을 대상으로 삼을 수도 있음
▶
▶
▶
▶
_SLIDE_5_
5
2. 벤치마킹을 하는 이유
경쟁사보다 효율적이고 효능적인 수단을 제공함
현실적인 타깃과 목표(goal)를 설정할 수 있음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입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
경영진의 전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업계 未來 트렌드 판단에 도움이 됨
경쟁사에 대한 우위를 얻을 수 있다!
▶
▶
▶
▶
_SLIDE_6_
6
3. 벤치마킹의 분류
▶
내부 벤치마킹
: 기업 내 베스트프랙티스(모범example(사례) )의 검토와 관련됨.
한 부서 혹은 전술적 …(省略)
벤치마킹,경영경제,레포트
벤치마킹 analysis(분석)
순서
벤치마킹 analysis(분석)
벤치마킹 분석 , 벤치마킹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벤치마킹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