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DS의 HRM 分析 instance(사례)와 결점 및 improvement(개선)方案 제언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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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과 인간>
[삼성 SDS HRM]
교 수 : 교수님
제출일 : 2007년 월 일
조원성명 :
목 차
Ⅰ. 서론
1. 삼성 SDS 의 개요
2. 선정동기
Ⅱ. 본론
1. 삼성 SDS의 Vision
2. HRM과 보상제도
( 내재적 보상 - Myproway 제도
( 외재적 보상제도 ? 임금 및 복리후생
3. HRM제도 동기理論(이론) 分析(분석)
( MYPROWAY [ 허쯔버그의 2요인理論(이론) & 目標(목표)설정 理論(이론) ]
( 임금 외 복리후생 [기대理論(이론) & 공정성理論(이론)]
4. HRM제도에 대한 drawback(걸점) 및 改善plan [기대理論(이론) & 공정성理論(이론) 적용]
Ⅲ. conclusion
- HRM제도 성과 및 평가
Ⅰ. 서론
1. 삼성 SDS 의 개요
삼성SDS는 IT 서비스 업계 1위로서, 국내 기업교육의 선두그룹의 일원으로서 기업교육의 Best Practice로 꼽히고 있는 기업이다. , 삼성 SDS의 HRM 분석 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언과 평가기타레포트 , 삼성 SDS HRM 사례와 문제점 개선 제언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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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삼성SDS는 People Business의 성공을 위해서는 예측의 불확실성을 통제할 수 있는 effect적인 인적자원 관리체계와 임직원 개개인의 체계적인 역량강화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인적자원의 역량강화 및 관리체제 구축, 정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2. 선정동기
국민대학교 학생이라면 한번쯤 삼성SDS(주)가 운영하고 있는 e-캠퍼스에 대해 들어보았거나 참여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IT 서비스업이란 기업 및 공공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응용시스템 및 IT인프라 문제들에 대하여, 전술을 기획하고, 이를 구현하며, 더 나아가 운용하는 단계에서 최적의 IT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고, 가치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으로서, 사업의 성패를 인적자원의 역량관리가 좌우하는 전형적인 People Business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