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 고교평준화 찬성입장과 반대입장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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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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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A4 한페이지 분량이며 반대입장과 찬성입장에 대한 견해를 모두 다루는 처리해야할문제였는데 A+ 받은 자료입니다. 그리고 날로 과열되는 입시경쟁과 사교육을 절제하여 이른바 ‘학벌의 되물림’ 현상을 극복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과연 그들이 주장하는 학력신장이 진정한 교육의 질적 향상을 가져오는 것인가에 마주향하여 도 다시 한 번 숙고해볼 필요가 있다. 찬성하는 입장의 사람들은 그저 비평준화의 역기능만을 강조하고, 반대하는 사람들 역시 평준화의 단점만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본 취지와는 달리 고교평준화가 시행된지 30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와 같은 문제가되는점 은 해결되지 아니하고 있다. 각각 A4 한페이지 분량이며 반대입장과 찬성입장에 대한 견해를 모두 다루는 과제였는데 A+ 받은 자료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주장처럼 비평준화가 고등학생들의 학력신장에 도움이 되는지에 마주향하여 는 의문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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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평준화 찬성 입장에 대한 글과 반대 입장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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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평준화, 고교비평준화
고교평준화 찬성 입장에 대한 글과 반대 입장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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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준화 정책은 중학교를 고등학교에 예속되지 않는 독립적인 학교 수단, 또는 교육의 본 취지대로 인성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만들고자 시행하게 되었다. 고교평준화에 대한 논의는 우리나라 교육의 未來의 성패를 가름하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좀 더 열린 마음으로 상대의 말에 귀 기울이며 opinion을 조율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교평준화의 찬성과 반대, 資料에도 이미 언급되었듯이 우리는 고교평준화를 바라보는데 있어서 너무 이분법적인 사고로만 바라보려고 한다.
[고교평준화] 고교평준화 찬성입장과 반대입장A+
고교평준화 찬성 입장
설명
나는 고교 평준화 정책을 찬성하는 입장이다. 다시 말해 현재의 대부분의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입시위주의 교육정책과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중학교만큼은 다른 교육의 기회를 주기위하여 시행하기 처음 한 것이 고교 평준화정책이다. 물론 고교 비평준화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주장을 잘 알고 있고, 그 취지에 마주향하여 는 부정하지 않는다.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벌에 연연하는 사회풍토와 잘못된 사회적 인식을 바로잡아야만 한다
고교평준화 정책이 수립된 이후 지난 30년 동안 고교평준화는 교육계는 물론 사회전반적인 영역에 있어서 끊임없이 논란거리가 되어 온 이슈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