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data(資料)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수요함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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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8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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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두드러진 지표가 소득이다. 그 전에는 닭고기 가격이 비싸면 대신 돼지고기를 사고 돼지고기가 비싸면 집에서 닭을 길러 먹는 형태였으나 뚜렷한 소득 상승으로 닭고기 소비에 그리 가격에 구애받지 않은 것 같다.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이 되면 닭고기 가격은 어김없이 상승했고 그에 따라 가난한 사람의 특별 소비는 높은 가격에 이루어 졌다. 한 가definition 경험만으로는 문제 제기의 의미가 넓지 못하다. 이처럼 경험적 사실에 바탕을 둔 면과 추후 자세히 논의 될 시계열 자료(data)(Time series data)를 分析함으로써 연구 목적과 결부해 說明(설명) 하려 한다. 시대적 상황을 정리(arrangement) 分析함으로써 연구 목적과 결부해 說明(설명) 하려 한다. 아무런 의심없이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아 쉽게 살 수도 있고 닭고기 가격 물결의 움직임 같은 이슈도 없었다. 하지만 1980년대 말에 들어서며 소득의 상승에 따라 필요에 의해 소비가 이루어진 것 같다. 이는 자료(data)적 검증과 경험적 사실을 效果(효과)적으로 分析해 의미 있는 conclusion 을 내리려 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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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생활전문
Ⅰ 서론
1. 문제 제기
2. 연구 목적
3. 자료(data) 범위 및 연구 방법
Ⅱ 본론
1. 수요 추세 分析
1) 연도별 전국 수요 흐름
2) 연도별 가격 흐름
3) 자료(data) 제시
2. 수요 함수 계측 및 결과
1) 함수 分析
2) 통계 分析
3) 탄력성 예측
4) T-검정 유의성 및, 신뢰 구간
5) DW 추정치 통한 자기 상관 유무
6) 수요량 예측과 실측 分析
Ⅲ conclusion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 중의 하나가 닭고기이다. 이번 닭고기 수요 分析은 소비자가 느끼지 못한 부분을 시계열 자료(data)(Time Series data)를 바탕으로 수학적 관계성을 도출하려 한다. 모두가 잘 살자고 노력하던 새마을 운동 시기의 1970년대, 중공업과 경공업의 수출 전성기, 올림픽 效果(효과), 중동 인력 수출 시대인 1980년대, 사회 전반의 산업 발전 그중 정보통신 산업 발전이 두드러진 1990년대를 거쳐 거품을 제…(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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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시대가 흐르면서 사람들의 소비도 많은 변화를 경험했다. 불과 15년 전이었다. 닭고기는 내가 어렸을 적만 해도 귀한 음식이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연도별 가격 변동을 통해 연구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1년의 기간을 分析할 때 시기별 가격 변동폭이 컸던 것 같다. 따라서 소비자는 닭고기에 대한 소비 심리 부담을 느끼지 못한다. 우리 가정을 예로 들어 나는 시골에서 자랐는데 1980년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닭고기는 명절이나 생일등 특별한 날에 소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