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샬라! 나는 지금 아랍으로 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17:23
본문
Download : 인샬라! 나는 지금 아랍으로 간다.hwp
이집트에서는 2011년 1월 25일부터 18일간 시위가 지속됐는데 28일 자정을 기점으로 시위 행위에 대해 政府는 인터넷(Internet)을 차단시키면서 소셜 미디어를 통한 결집력을 차단하고자 했다. 그러나 수만 명의 시위자들이 주요 도시에서 가두 행위를 진행하면서 무라바크 대통령이 퇴진하였고 부통령 술래이만은 이집트군 최고위원회로 권력이 이양되었음을 선언했다. 2011년 1월 21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소규모 시위가 일어났는데 압둘라 국왕의 경제적 양보와 2011년 9월 29일 地方選擧(지방선거) 에서 남성에 한한 참정권, 2015년 地方選擧(지방선거) 에서 여성의 참정권을 허용하였으나 여전히 동부 주에서 여성의 인권 운동 및 반政府 시위가 진행 중이다. 이 반government 시위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직간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끼쳤는데 미국 외교관들의 기록에 따르면 독재자나 전제군주, 인권 침해, government 의 부패 등을 비롯해 경제 침체, 실직, 극심한 기근, 인구학적 요소 등도 시위의 발발 요인에 해당된다 또 고학력자들 중 사회적 상황에 대해 불만족을 느끼는 인구가 많았던 이유도 해당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들은 교육에 따른 개인의 성취 욕구는 증가했지만 government 개혁의 미비와 귀족 사회 또는 절대 왕정이 시대착오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아랍의 봄(Arab Spring·الثورات العربية)은 아랍의 민주화 시위를 의미하는 말로 2010년 12월 이래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반정부 시위들을 말한다.
순서
설명
다.
인샬라! 나는 지금 아랍으로 간다
인샬라,나는 지금 아랍으로 간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랍의 봄(Arab Spring·الثورات العربية)은 아랍의 민주화 시위를 의미하는 말로 2010년 12월 이래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일어난 반government 시위들을 말한다.




아랍의 민주화 시위는 2010년 12월 18일 튀니지에서 스타트됐는데 모하마드 부아지지가 시디 부지드에서 분신자살하면서 폭력적인 가두시위가 연달아 일어났고 결국 2011년 1월 14일, 23년간 장기 집권하던 튀니지 대통령 지네 엘 아브디네 벤 알리가 축출되었다. 또 고학력자들 중 사회적 상황에 대해 불만족을 느끼는 인구가 많았던 이유도 해당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들은 교육에 따른 개인의 성취 욕구는 증가했지만 정부 개혁의 미비와 귀족 사회 또는 절대 왕정이 시대착오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