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gagne와 keller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8:17
본문
Download : gagne 모델.hwp
Gagne는 다양한 유형의 학습결과들을 위해서는 유형별로 적절한 학습조건을 설정해야 한다고 보았다. 학습의 조건은 학습자가 이전에 습득한 선수능력들의 획득을 말하는 내적 조건과 학습자 외부의 교수 사태를 통해서 학습자의 내적 인지과정을 활성화시켜 주고 보조해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말하는 외적 조건이 있다. 언어정보, 지적기능, 인지전술, 태도, 운동기능으로 분류된 학습범주는 Gagne 교수설계理論의 토대가 되었다. 이들 다섯 가지 범주의 학습된 능력은 각각 서로 다른 ‘학습결과’를 가져오며 이들 학습결과가 수업계획시 교수목표(goal)로서 진술된다고 설명(explanation)했다.
가네 교수설계이론 keller





[이용대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gagne 모델.hwp( 33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gagne와 keller 모델
설명
순서
다. gagne와 keller의 교수설계이론
gagne와 keller의 교수설계이론 [이용대상]
Gagne는 인간학습을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