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학기 한국희곡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20:16
본문
Download : 20132_기말_국문4_한국희곡론.pdf
제1장 희곡의 본질 제2장 희곡의 구조 제3장 희곡의 인물 제4장 희곡의 언어 제5장 희곡의 논리와 관념 제7장 전통극의 세계 제9장 개화기의 연극과 희곡 제11장 김우진론 제13장 유치진론 제15장 오영진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희곡의 본질 제2장 희곡의 구조 제3장 희곡의 인물 제4장 희곡의 언어 제5장 희곡의 논리와 관념 제7장 전통극의 세계 제9장 개화기의 연극과 희곡 제11장 김우진론 제13장 유치진론 제15장 오영진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제1장 희곡의 본질 1. 희곡은 극작가 개인의 고유한 문학적 활동인데 비해 연극은 배우와 연출가, 무대 디자이너 등이 극작가의 희곡작품을 중심으로 펼치는 종합적인 예술활동 2. 아리스토텔레스는 ‘보여 주기(showing, mimesis)`라는 모방양식을 제시함 3. 일반적으로 play는 놀이라는 의미가 우선하며 희곡작품이라는 의미는 나중에 보태어진 것 4. 무엇인가를 모방하여 남에게 보여 주려는 배우의 행위와 그런 행위를 의미 있게 지켜보는 관객의 행위가 맞물리면서 연극의 기원이 처음 됨 5. 극장: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어떤 삶이나 경험, 느낌 등을 재현 ․ 모방 ․ 표현하기 위해 공간을 활용한 곳 6. 환경극: 기존의 극장 건물이 아닌 방, 차고, 다락, 창고 등과 같은 모든 공간을 연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연극의 형태 - 중략 - <1장 출제예상문제> 1. 기존의 극장건물이 아닌 방, 차고, 다락, 창고 등과 같은 모든 공간을 연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연극의 형태는 무엇인가? ⓛ 부조리극 ② 잔혹극 ③ 서사극 ④ 환경극 [해설] 환경극 - 무형의 극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경우를 가리킴 - 기존의 건물이 아닌 방, 차고, 다락, 창고 등 모든 공간을 연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연극의 형태 - 무대와 객석의 공간이 뚜렷하게 구별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배우와 관객이 공연 도중 한데 뒤섞이기도 함 [정답] 4 - 중략 -
Download : 20132_기말_국문4_한국희곡론.pdf( 22 )
방송통신 > 기말시험





한국희곡론,한국희곡론기말,한국희곡론기출,한국희곡론핵심,한국희곡론족보
설명
순서
2013년 2학기 한국희곡론 기말시험 核心체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