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flight(항공) 산업 론] flight(항공)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 cebupacificair8 | cebupacificair.co.kr report

[flight(항공) 산업 론] flight(항공)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 cebupacificair8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flight(항공) 산업 론] flight(항공)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9:52

본문




Download :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hwp





[flight(항공) 산업 론] flight(항공)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flight(항공)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과 접목시켰을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자체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했으나, 급격한 경제environment의 變化는 航空사 자신의 체질 강화로만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는 한계점에 도달하게 되었다.
- 航空사 전략(戰略) 적 제휴의 형태별 분류
- 성공적인 航空사간의 제휴를 위한 전략(戰略)
flight(항공)사의 전략(strategy)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이란 주제로 레포트를 쓴것입니다. 결국 거의 모든 航空사가 여러 형태로 航空사간의 전략(戰略) 적 제휴를 맺고 있고, 제휴 형태는 다양한 방법으로 변형되면서 급속도로 발달하고 있어 여타 산업의 전략(戰略) 적



-航空사간의 제휴 결속력에 따른 분류
//////////////////////////////////
1. 전략(戰略) 적 제휴 시대의 도래 배경
다. 그 대응책 중 가장 效果적으로 간주된 것이 바로 航空사간의 제휴였다.
航空사간의 제휴는 1992년에 최초로 미국政府의 ‘독점금지예외허용’(anti-trust immunity)을 인정하면서 대형 航空사들이 양자간 제휴도입이 경쟁적으로 스타트되었다. 항공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과 접목시켰을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장 접근에 대한 보다 효울적이고 우회적인 수단으로 간구된 것이 타 航空사와의 전략(戰略) 적 제휴의 스타트이라고 할 수 있다아 航空사들이 전략(戰略) 적 제휴를 위해 노력하는 이유는 environment 變化와 경쟁 심화라는 외부적인 요인 이외에도, 비용 절감과 수익 증대라는 가장 중요한 내부적 동기를 가지고 있다아 또한 90년대 들어 세계의 경제 체계는 급격한 자유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이의 궁극적 목표(目標)는 하나의 교역권 즉, 세계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제휴보다 그 중요도를 더하고 있다아

flight(항공)산업론 시간에
- 전략(戰略) 적 제휴의 개념
- conclusion(결론)
+ 航空사 전략(戰略) 적 제휴의 분류
Ⅰ. 서론
- 일반적 전략(戰略) 적 제휴의 개념
- 航空사 제휴의 진행 단계별 분류
이강석.서명선(2002), 세계航空사간 전략(戰略) 적 제휴의 效果와 유형 분석, 航空산업 연구소, 한공상업연구 제60집.

항공산업론 시간에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 이란 주제로 레포트를 쓴것입니다.
- 전략(戰略) 적 제휴 效果
- 航空사 전략(戰略) 적 제휴의 동향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문
참고한 문헌

///////////////////////////////////////////////////////

대형航空사들이 제휴나 그룹화에 의해서 세계적인 노선망을 구축하고 있어 초대형 航空운송 그룹이 출현하고 있다아 오늘날 航空운송업의 특징으로는 대형화와 세계화를 들 수 있다아 이러한 變化를 가져온 배경으로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으나 가장 주목할 만한 요인으로는 1978년부터 시행된 航空규제완화를 우선적으로 들 수 있다아 또한 CRS 등의 발달에 의해 航空사간의 다각적인 제휴가 용이해졌기 때문이다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6037_01.gif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6037_02_.gif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6037_03_.gif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6037_04_.gif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6037_05_.gif





설명
민혜성.조인환(2003), 航空사의 전략(戰略) 적제휴가 航空사에 미치는 效果에 관한 연구, 호텔관광연구2003 제2권1호.

목차
- 국내 航空사 제휴 동향
항공사, 제휴, 전략적, 마케팅, 항공산업

- 航空사 제휴형성의 동기




구본기(2003), 航空사 전략(戰略) 적제휴의 성과와 성공요인에 관한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7권 제3호,p21.


Download : [항공산업론]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마케팅.hwp( 87 )


이윤철.백성진(2003),진화론적 관점에서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개에 관한 연구 -航空운송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국전략(戰略) 경영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발표논문집,p179.
미政府가 양국간 航空자유협정(open skies)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도입한 독점금지예외허용은 소유권 규제사의 인수와 합병이 불가능한 航空운송산업에서 미국과 航空자유화협정을 맺는 국가의 航空사가 미국 航空사와 제휴할 경우, 공동운임과 경영차원의 협조가 공정거래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독점금지 예외 규정을 인정해주었기 때문이다

순서

20세기 말, 전세계 航空 운송 업계는 일찍이 볼 수 없는 치열한 경쟁체제에 직면해야 했고, 航空사들은 나름대로의 대응책을 모색해야 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