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학으로 분석한 ABS 브레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9:24
본문
Download : 동역학으로 분석한 ABS 브레이크.hwp
구름저항(μr)에 의한 노면과 타이어 간의 마찰력과 제동장치 내(μ)의 마찰력 두개가 합쳐져야 한다는 것이다.




동역학으로 분석한 ABS 브레이크
,공학기술,레포트
ABS브레이크로 인해 제동거리가 짧아지는 이유
자동차에 작용되는 공기저항을 무시한다는 조건하에서 제동력의 작용으로 바퀴가 고정된 채로 미끄러지기 스타트하면, 주행하고 있는 자동차의 운동에너지는
E = 1/2×m×V2 = W×V2/2g .(W:차량 총중량 kg , V: 주행속도 m/s , g : 중력가속도 9.8m/s2)
가 된다된다. [동역학]동역학으로분석한ABS브레이크 , 동역학으로 분석한 ABS 브레이크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동역학으로 분석한 ABS 브레이크.hwp( 81 )
다. 이제 ㉠과 ㉡을 비교 해보면 알 수 있듯이 ㉡식에서 △W는 1을 조금 넘는 수 이고 나머값들은 별…(투비컨티뉴드 )
ABS 브레이크를 동역학적인 입장에서 분석한 레포트입니다.순서
설명
[동역학]동역학으로분석한ABS브레이크
레포트/공학기술
ABS 브레이크를 동역학적인 입장에서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F = (μr×W) + (P×μ×r/R)
(μ:브레이크 드럼과 라이닝 사이의 마찰계수 , r :브레이크 드럼의 반지름, R : 차륜의 유효반지름 P: 브레이크 드럼에 가해지는 압력)
따라서 운동에너지가 제동시의 마찰일량으로 變化되므로,
( W+△W )×V2/2g = [ (μr×W) + (P×μ×r/R) ]×S
가 되며 제동거리 S는
S = (W+△W)×V2/ [ 2g×{(μr×W) + (P×μ×r/R)} ] ---------------- ㉡
가 된다된다. 또한 타이어와 노면과의 제동력 계수 μb 라고 하면, 제동력 F(kg)은
F = μb×W
즉, 운동에너지가 제동시의 마찰일량으로 變化되므로,
E = F×S = > W×V2/2g =μb×W×S
에서 제동거리 S 를 구할수 있따
S = V2/(2g×μb)
식에서 보면 알겠지만 제동거리는 차랑중량에는 무관하며, 단지 속도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따
한편, 바퀴가 고착되지 않고 굴러가고 있을때 운동에너지를 구할때 회전부분에 작용되는 중량(상당중량)을 고려해야 한다. 즉 운동에너지 E는
E = ( W+△W)×V2/2g ---------- ㉠
가 되고 또한 제동시의 마찰저항을 산출함에 있어서도 바퀴가 구르고 있으므로 구름 저항과 제동륜(제동장치내)에 걸리는 하중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