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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관리] 브랜드 요introduction발과 브랜드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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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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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관리의 두 축


1. 브랜드 요intro 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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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관리] 브랜드 요introduction발과 브랜드의 구축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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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관리] 브랜드 요introduction발과 브랜드의 구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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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경우 브랜드하면 브랜드이름 뿐만 아니라 기타 다양한 브랜드요소를 포함한다.
브랜드구축은 아이덴티티 개발과 고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을 통한 인지도와 이미지 구축의 과정을 포함한다.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드관리] 브랜드 요intro 발과 브랜드의 구축
목차

브랜드관리

Ⅰ. 브랜드 요intro 발

1. 브랜드명 결정
1) 공동브랜드 책략
2) 개별브랜드 책략
3) 혼합브랜드 책략
(1) 브랜드확장
(2) 혼합브랜드
2. 기타 브랜드요소의 활용

Ⅱ. 브랜드의 구축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1) 나이키
2) 스타벅스
3) CJ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 삼성전자
2) 대우전자

Ⅲ. 실행plan

1. 브랜드 요소관리와 브랜드 구축을 연결하여 일관성 있게 추진해야 함
2. 브랜드요소의 개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와 더불어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성 여부를 점검해야 함
1)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
2)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여부에 대한 점검
3. goal(목표)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核心요인으로 고려해야 함
4. 독창적이고 discrimination화된 커뮤니케이션 수행
브랜드관리

21세...


[브랜드관리] 브랜드 요intro 발과 브랜드의 구축




목차

* 브랜드관리

Ⅰ. 브랜드 요intro 발

1. 브랜드명 결정
1) 공동브랜드 책략
2) 개별브랜드 책략
3) 혼합브랜드 책략
(1) 브랜드확장
(2) 혼합브랜드
2. 기타 브랜드요소의 활용

Ⅱ. 브랜드의 구축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1) 나이키
2) 스타벅스
3) CJ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 삼성전자
2) 대우전자

Ⅲ. 실행plan

1. 브랜드 요소관리와 브랜드 구축을 연결하여 일관성 있게 추진해야 함
2. 브랜드요소의 개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와 더불어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성 여부를 점검해야 함
1) 다양한 브랜드요소의 사용가능성 검토
2) 브랜드요소들의 남용여부에 대한 점검
3. goal(목표) 고객의 욕구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核心요인으로 고려해야 함
4. 독창적이고 discrimination화된 커뮤니케이션 수행
브랜드관리

21 세기(世紀) 들어 기업 간의 경쟁이 더욱 더 치열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하는 경영環境(환경) 하에서 성공적인 브랜드관리 (successful brand management)가 기업 의 사활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아 따라서 브랜드관리의 문제는 브랜드를 직접 관리하는 부서나 최고경영자에게만 국한된 해결해야할문제가 아니라 마케팅업무 담당자,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전직원이 공동으로 추구해야 하는 goal(목표) 라고 할 수 있다아
브랜드관리는 브랜드 요intro 발(또는 브랜드 개발)과 이를 이용한 브랜드 구축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아 실무에서는 브랜드요소의 개발을 브랜드 네이밍 혹은 브랜딩 등으로 지칭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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