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아웃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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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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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고객수익성을 우선시하여 콜센터, 캠페인관리도구와의 결합을 통해 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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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고777 , 고객관리 아웃소싱경영경제레포트 ,
고777
다. 이는 특정한 상품에 판매지향 목적으로 Marketing활동을 실시했던 것이다.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資料를 analysis(분석) , 통합하여 고객property(특성)에 기초한 marketing Marketing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고객관리 아웃소싱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세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Mass Marketing으로 대량의 광고전단물을 Direct Mailing에 투입하여 성과를 산출하였다. 이는 비용의 증가와 함께 성과의 증가를 이루었지만, 투자수익률 측면으로 볼 때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없었다.
한단계 발전된 2세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IT기술을 이용하여 기업의 내외부 資料를 통합, marketing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데이터웨어하우즈, OLAP, Q/R과 같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marketing 활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2세대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특징은 1세대와는 좀 더 진보한 형식으로 고객데이터의 활용(Call Center, DM 등)이 좀 더 확장된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1세대, 2세대 marketing 을 통해 3세대 marketing 인 CRM이 나타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