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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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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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 카페가 나올 때가 되지 않았나? 이름도 기존 커뮤니티에서 컴패니와 카페로 이름을 분류해야 되지 않은가 싶다. 그래서 한때 검색엔진의 검색어 1위가 ‘sex`였던 때가 있었다. 이때 크게 알려진 것이 ‘야후’ , ‘라이코스’와 같은 외국계 사이트이다. 초보 네티즌의 경우는 어떤 정보를 얻는다기 보다는 음란물과의 접촉을 위해 Internet을 접속하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오양비디오, 백양비디오같은 것이 동영상으로 Internet을 떠돌면서 Internet을 대중화하는데 일조를 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97년 IMF 사태 이후 수많은 PC방들이 foundation되었고,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많은 사람을 ’PC`방으로 끌어들였다. 結論적으로 보면 Internet이란 ‘정보의 바다’에 나만이 보고 나만이 쓸수 있는 한 공간 (물론 영문 주소의 형…(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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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56k 모뎀으로 경제적, 시간적으로 부담을 느끼며 밤을 지새던 때에서 ISDN, 케이블, ADSL 등 Internet 회선망이 보급되면서 Internet은 더 이상 젊은 층만의 것으로 한정되지 않게 되었다. 그때까지는 PC통신의 위세가 강했고, PC통신을 통하여 모뎀을 통해 Internet을 접속했었고, 국내 사이트나 컨텐츠가 상대적으로 협소했다고 할 수 있다 PC통신적 성격을 띤 Internet 사이트도 이때부터 인기를 얻었다.
‘정보의 바다’로 표상되던 Internet이 많은 사용자의 확보와 속도의 증대등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여러 가지 쓰임새를 사용자 입장에서 갖게 된다 첫 번째로 전자우편 서비스의 상용화이다. 이전에도 전자우편이 있었으나 그 접근성이 소수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그때부터는 ‘이메일 주소’를 개인이 하나씩 갖게 되고, Internet의 편리함을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카페로 돈을 번다는게 요점.
90년대 후반 Internet이 본격화 되던 때 대개의 서비스란 좋은 검색엔진에 검색어를 치고 정보를 얻는 그런 수준이었다. ‘스카이러브’나 ‘세이클럽’에서와 같이 채팅을 주로 하는 사이트가 많이 알려졌고, ‘원조교제’니 채팅을 통한 ‘성문란화’니 하는 말이 우리 사회에 떠돌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