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1:15
본문
Download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hwp
선행연구를 보면 최초 방문객은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반면에 재방문객은 비슷한 유형의 관광지를 선택하는 경향이 많다(Gitelson & Crompton, 1984; Gyte & Phelps, 1989). 이는 동기의 다양한 측면을 보여주는 것으로 실제 재방문객은 최초방문객보다 더 많이 휴식동기를 추구하며(Fallon & Schofield, 2004), 최초방문객은 재방문객보다 더 활동적인 관광지를 선호한다는 것이다(Kemperman, Joh & Timmermans, 2003; Oppermann, 1997). 방문객의 관광목적지에 대한 방문경험은 2가지 측면에서 marketing 적 advantage(장점) 이 있다 첫째, 홍보측면에서 재방문객은 최초방문객보다 광고efficacy가 크고 무료라는 점이다.축제방문객의동기와만족연구청도소싸움축제사례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다. 즉, 재방문객은 친구나 친척 또는 방문의도가 있는 잠재관광객들에게 관광목적지에 대해 권유하게 된다(Reid & Reid, 1993; Petrick, 2004). 둘째, 최초방문객은 재방문객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한다(Petrick, 2004). 이는 단기적 측면에서 최초 방문객에게 직접marketing 을 하는 것이 efficacy적이나 장기적 수익측면에서 efficacy가 …(skip)
축제방문객의동기와만족연구청도소싸움축제instance(사례)
설명
Download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hwp( 82 )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레포트
지역축제 방문객의 과거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