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체육교육과定義(정이) 사조 > cebupacificair8 | cebupacificair.co.kr report

체육교육과定義(정이) 사조 > cebupacificair8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체육교육과定義(정이) 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8:26

본문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의 사조.hw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체육교육과정의%20사조_hwp_01.gif 체육교육과정의%20사조_hwp_02.gif 체육교육과정의%20사조_hwp_03.gif 체육교육과정의%20사조_hwp_04.gif 체육교육과정의%20사조_hwp_05.gif
,사범교육,레포트
체육교육과정사조내
체육교육과定義(정이) 사조
체육교육과定義(정이) 사조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⑵ 초등체육교육을 education through physical 로 보는 견해
- 이 槪念을 지닐 경우에 체육은 곧 교육이 된다

☞ 교육을 「인간행동의 바람직한 變化를 꾀하기 위한 일련의 계획적 행위」하고 정의(定義)한 다면, ⑵번의 槪念은 「신체활동을 매개로 인간행동의 바람직한 變化를 꾀하기 위한 일련의 계획적 행위」로 이해되어야 한다.
이런 맥락에서 체육을 education for physical 이 아닌 education through physical 의
신념을 가진 교사의 수업에서는 그저 잘 던지고, 잘 구르며, 잘 달리는 아동보다는 열심
히 던지고 열심히 구르며 최선을 다해 달리는 아동들을 길러내게 될 것이다.

☞ 교육과정을 분류하고 구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가치정향(value orientation : 가치관, 교육목표(goal), 교육과정 사조 등과 혼용)’이다. 결과보다 는 과정을 중시하고 기능보다는 태도를 중시하는 것이다.
두 가지 槪念을 준거로 초등교사들의 체육에 대한 가치정향을 생각해 보면,
⑴ 초등체육교육을 education for physical 로 보는 견해
- 이 槪念으로 이해하는 교사는 심동적 영역을 주로 강조 한 채 그저 잘 던지고 잘 구 르며 잘 달리는 아동을 길러낼 것이다.
지금까지 제시된 5가지 체육교육과정의(定義) 사조를 살펴보면,
- 내용숙달중심 사조-
- 자아실현중심 사조-
- 사회개혁중심 사조- 이 있다아
- 학습과정중심 사조-
- 생태통합중심 사조-

1. 내용숙달(disciplinary mastery)중심 사조
▶ 교육내용을 중요시한다.


순서



체육교육과정의 사조에 대한 자료입니다.
◎가장 전통적인 사조로서 교육내용의 숙달, 중요한 …(To be continued )

Download : 체육교육과정의 사조.hwp( 97 )


다. 체육교육과정사조내 , 체육교육과정의 사조사범교육레포트 ,



교사의 가치정향에 따라서 학습목표(goal)나 학습내용이 크게 달라진다. 이는 다분히 결과중심의 전통적 수업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