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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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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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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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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영화관람文化(문화)의 變化(변화)
모빌리티(Mobility)와
수용자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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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서론: 디지털화로 인한 영화소비방식의 變化(변화)
연구 동기
본론: 變化(변화)양상들의 구체적인 사례(instance)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영화다운로드 시장의 확대
-영화소장文化(문화) 확산; 멀티 테스킹과 하이퍼 텍스트
-영화 관람의 시공간 확장
-영화관, 극장관람의 의미變化(변화)
-영화관의 생존책략
結論(결론): 영화관을 떠난 영화는 영화인가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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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동기
영화파일 다운로드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화
소비 방식, 그리고 그에 따른 영화수용 경험
의 變化(변화)에 주목하고자 한다.
온라인(online) 다운로드는 이미 영화소비의 중요한 방법.
향후 파일 다운로드가 안정적인 영화소비 유형으로 제도화될 가능성 큼.
다양한 개인미디어를 매개로 한 콘텐츠 소비양상. (주문형미디어, 이동형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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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4468626
(검색일 2012.5.7) 시네마 천국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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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탄생일; 1895년 12월 28일
영화: 암전 속에서의 심리적 고립, 영화 상영 동안의 고정된 자세,
시청각을 압도하는 대형 스크린 ,강력한 음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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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역사) ) 영화 소비文化(문화) 變化(변화)
서양
1920’s 극장 구경 = 데이트 文化(문화)
‘시끄러운 관람’
1930’s 유성 영화 ‘조용한 관람’
1960’s TV 확산 주말 : 극장 구경 (특별)
1970’s VTR(video tape recorder)
이상길 (외), “스크린 테크놀로지의 다양화와 영화소비 경험의 變化(변화); 20대 다운로드 파일 영화 수용자들에 대한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언론과 사회 16권 2호, (2008년 여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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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국
활동 사진소가 처음 생겼고 이는…(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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