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따돌림(왕따)의 原因, reality(실태) , drawback(걸점) 및 해결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7 19:47
본문
Download :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집단 따돌림은 집단적…(省略)
순서
Download :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hwp( 36 )
레포트/자연과학
다.
첫째, 집단 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는 모두 또래들로 구성되어있따 즉 학교 안에서 같이 생활하고 활동하는 또래집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다. 따돌림의 Cause 을 피해자의 잘못된 행동이나 성격에 있다고 보는 것이다.집단따돌림(왕따)의,원인,실태,문제점,및,해결방안,자연과학,레포트
집단따돌림(왕따)의 原因, reality(실태) , drawback(걸점) 및 해결measure(방안)
집단따돌림(왕따)의 原因, reality(실태) , drawback(걸점) 및 해결measure(방안)
설명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20원인,%20실태,%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9%95%EB%94%B0)%EC%9D%98%20%EC%9B%90%EC%9D%B8,%20%EC%8B%A4%ED%83%9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1.gif)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20원인,%20실태,%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9%95%EB%94%B0)%EC%9D%98%20%EC%9B%90%EC%9D%B8,%20%EC%8B%A4%ED%83%9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2.gif)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20원인,%20실태,%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9%95%EB%94%B0)%EC%9D%98%20%EC%9B%90%EC%9D%B8,%20%EC%8B%A4%ED%83%9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3.gif)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20원인,%20실태,%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9%95%EB%94%B0)%EC%9D%98%20%EC%9B%90%EC%9D%B8,%20%EC%8B%A4%ED%83%9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4.gif)
![500원]집단따돌림(왕따)의%20원인,%20실태,%20문제점%20및%20해결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00%EC%9B%90%5D%EC%A7%91%EB%8B%A8%EB%94%B0%EB%8F%8C%EB%A6%BC(%EC%99%95%EB%94%B0)%EC%9D%98%20%EC%9B%90%EC%9D%B8,%20%EC%8B%A4%ED%83%9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95%B4%EA%B2%B0%EB%B0%A9%EC%95%88_hwp_05.gif)
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자연과학레포트 , 집단따돌림(왕따)의 원인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왕따’의 定義(정의)
2. 집단 따돌림의 특성(特性)
3. 집단 따돌림의 발생요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 環境(환경)적 요인
(3) 학교 環境(환경)적 요인
(4) 사회 環境(환경)적 요인
4. 집단 따돌림의 유형
(1) 소외형 따돌림
(2) 강제형 따돌림
(3) 조롱형 따돌림
1. ‘왕따’의 定義(정의)
흔히 집단 따돌림과 관련하여 사용하는 은어로 ‘왕따’라는 단어가 있따 이 은어의 어원은 한자 접두어인 ‘왕(王)’과 ‘따(따돌림의 줄임 말)’이 결합한 말로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심하게 따돌림 혹은 그 대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따1) 이 밖에도 집단 따돌림과 관련된 용어로는 ‘따’(일반적으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들을 부르는 말), ‘따순이, 따돌이’(따돌림을 당하는 남학생, 여학생), ‘은따’(학급이나 학교에서 은근히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전따’(전교생/반 전체에게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개따’(개인적으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집따’(집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 ‘생까’(집단으로 따돌리기 위해 피해 학생을 무시하는 행동/모른체하다), ‘영따’(영원히 따돌리다) 등이 있따2)
2. 집단 따돌림의 특성(特性)
현재 학교 안에서 발생하는 집단 따돌림은 언어적, 신체적 폭력으로 연결되어 학교가 안고 있는 큰 문제 중 하나로 볼 수 있따 단순한 언어적 조롱을 넘어서 금품갈취, 소지품 훼손, 가학적 폭력 등 다양한 폭력행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러한 집단 따돌림의 특성(特性)을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둘째, 가해자 보다 피해자에게 집단 따돌림의 Cause 을 귀인시킨다. 셋째, 가해자를 뚜렷하게 구분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