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의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7:37
본문
Download : 교육연구의 개념.hwp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모쪼록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의 교육수준이 높을 때 자녀의 학업성취도가 높다고 한다면 이는 상식일 수도 있고 理論일 수도 있따 상식(common sense)이란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공통된 인식을 말하고, 理論은 상식과 내용면에서 같을 수 있으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방법에 의한 결과라는 점에서 상식과 차이가 있따 즉 부모와 자녀의 모집단으로부터 부모와 자녀를 대표하는 표본을 추출하여 …(투비컨티뉴드 )
순서
교육연구의 개념(槪念) 및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고,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개념(槪念)과 비교 및 관계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가만히 있다가 발견한 사실은 연구라고 하지 않는다. 연구는 문제 해결을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하며, 그러한 방법에 의하여 도출된 결과를 理論이라고 한다.
1) 정이와 특징
2) 양적연구와 질적연구
3)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비교
4)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관계
1) 정이와 특징
연구는 과학적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McMillan과 Schumacher(1989)는 연구란 어떤 목적을 위해서 정보나 를 수집하고 分析하는 체계적인 절차라고 하였으며, Kerlinger(1986)는 과학적 연구란 가설이나 理論에 의하여 유도된 자연 현상에 대한 체계적이며 경험적인 탐구라고 정이하였다. ~교육연구 , 교육연구의 개념인문사회레포트 ,




다. 연구(research)란 증거가 없는 상식을 체계적·구체적·논리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확인하여 理論을 정립해주는 작업이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연구
교육연구의 개념(槪念)
Download : 교육연구의 개념.hwp( 18 )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연구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고,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개념과 비교 및 관계에 대해서 정리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