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6:33
본문
Download :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hwp
文化(문화)란 카멜레온보다도 민감하게 주변에 reaction 하며 새로운 environment(환경) 에 適應해가기 위해 몸부림치는 삶의 집합체다. 늘 그래왔듯이 이끼나 버섯처럼 칙칙한 그늘 밑에서 잠시 돋아났다가 스러지고 말 것이다. 이제 알고는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hwp( 12 )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우리 사회에 더러운 부유물처럼 떠 있는 목소리와 주장과 구호와 이념들 밑에 도사리고 있는 유교적 권위, 그리고 ... ,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하지만 우리 나라는 이런 유교의 해악을 찾아낼 기회가 없었다. 중국(China)과 Japan에 비해 100년도 더 늦은 오늘날 이런 이야기를 꺼내는 자체만으로도 부끄럽기 그지없지만, 아직도 그것을 끌어안고 나름의 방법과 위안을 찾는 우리의 어리석음은 우리를 더욱 무기력하게 만든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우리 사회에 더러운 부유물처럼 떠 있는 목소리와 주장과 구호와 이념들 밑에 도사리고 있는 유교적 권위, 그리고 그것 앞에 엎드리는 타협, 그래서 만들어지는 불공평과 불투명함들. 그 본질들을 해제하고 찢어내고 씻어내지 않는다면 우리들 삶의 나무는 가지를 뻗지 못할 것이며 푸른 잎이 돋아나지 못할 것이다. 그 文化(문화) 속에 살고 있는 인간군상들이 새로운 외…(To be continued )
우리 사회에 더러운 부유물처럼 떠 있는 목소리와 주장과 구호와 이념들 밑에 도사리고 있는 유교적 권위, 그리고 ...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