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03:06
본문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그러나 효율적인 수출통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수출성과에 effect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Amine and Cavusgil(1986)은 영국 의류산업에 소속된 48개의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성공과 관련된 요인들을 分析(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수출마케팅활동 요인, 즉 * 사용하고 있는 수출경로방식 * 수출관리구조 * 딜러의 지원능력 * 수출가격 수준 등이 수출이익률에 주요한 effect을 미치고 있음을 규명하였다.
I. 국외 연구
Cooper and Kleinschmidt(1985)는 캐나다 전자산업에 속해 있는 142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전략(strategy)이 수출판매성과에 미치는 effect을 실증적으로 分析(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두 가지 結論이 도출되었다.
Bilkey(1985)는 수출마케팅활동(export marketing practices)이 수출 이익률에 미치는 effect에 대한 分析(분석)을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삼아 1979(248개 업체)과 1984년(190개 업체) 두 次例(차례)에 걸쳐 실시하였다. 그동안 기업의 수출성과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전개되어져 왔는데 주요 연구결과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測定)
수출성과를 측정(測定) 하는 데 있어서 수출기업은 이익, 판매량(액), 신장률, 시advantage유율. 현금흐름 등의 지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시장다alteration(변화) 수준이 높은 수출기업일수록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성 장률을 보이고 있었다. 그들은 수출전략(strategy)의 유형을 크게 * 제품適應(product adaptation)전략(strategy) * 시장다alteration(변화) 전략(strategy) * 시장세분화전략(strategy)의 세 가지로 분류하고, 이들 전략(strategy)을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과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의 수출성과를 비교 ? 分析(분석)하였다.
첫째, 제품適應전략(strategy)과 시장세분화전략(strategy)을 적극 택하고 있는 수출기업들이 그렇지 않은 수출기업들보다 더 높은 수출판매성과와 수출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었다. 그들은 수출성과에 주요 effect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 수출에 대한 기업의 태도와 개입의지 * …(drop)
수출성과,요인과,측정,경영경제,레포트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설명
순서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경영경제레포트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수출성과 요인과 측정.hwp( 3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