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戰略) ]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1:52
본문
Download :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hwp
유통戰略의 두 번째 중요한 요소는 물적 유통, 즉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자로부터 사용자에게로의 실제적인 이동이다. 유통경로는 제품 및 제품의 소유권이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이동하는 경로이다.
이 경로에 의해 모든 조직체들이 그들이 생산하고 marketing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유통시킨다. 판매원, 창고관리자, 트럭운전사, 하역장비기사 등이 모두가 유통에 관련되어있다 또한 유통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이 원활히 제공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도 있다
유통에 관여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비스인원으로 분류되며 그들의 역할은 경제의한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1. 유통경로
1) 유통경로의 종류
수 백 가지의 서로 다른 유통경로에 의해 제조업과 서비스산…(省略)
설명
순서
[유통전략(戰略) ]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
다. 물적 유통은 광범위한 활동들이 포함되는데 여기에는 고객서비스 기준, 수송, 재고관리, 자재취급, 주문처리 및 보관 등이다. 그들이 수행하는 유통기능은 구매, 판매, 수송 및 보관, 창고기능이다. 모든 조직은 유통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해태음료의 오렌지 주스 제품은 전국의 슈퍼마켓과 편의점을 통해 유통되며, 공공도서관은 이동도서관을 통해 도서관에 올 수 없는 벽지의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통은 또한 고용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인력의 상당한 부분이 현재 서비스에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
유통戰略은 실제로 두 분야, 즉 유통경로와 물적 유통으로 나누어진다. 이와 같은 기업들은 유통기능의 일부를 수행하는 유통경로가 원활히 움직이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반면 소매상은 재판매보다 최종사용처인 개인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개인 또는 기업이다. 도매상은 소매상이나 타 도매상 또는 산업체 구매자에게 주로 판매하는 사람이나 기업이다. 이러한 중간기구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형태가 도매상과 소매상이다.
marketing 중간기구들은 생산자와 소비자 또는 산업구매자 사이에서 작용하는 사람 또는 기업을 의미한다.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 ,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경영경제레포트 ,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1.gif)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2.gif)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3.gif)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4.gif)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5.gif)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D%86%B5%EC%A0%84%EB%9E%B5%5D%EC%9C%A0%ED%86%B5%EA%B2%BD%EB%A1%9C%EC%9D%98%EC%A2%85%EB%A5%98%EC%99%80%EC%84%A0%EC%A0%95_hwp_06.gif)
Download : [유통전략]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hwp( 24 )
[유통전략(戰略) ]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
[유통전략(戰略) ]유통경로의종류와선정
[유통戰略] 유통경로의 종류와 선정
목차
* 유통戰略
Ⅰ. 유통경로
1. 유통경로의 종류
2. 유통경로의 선정
3. 유통경로의 marketing 기능
Ⅱ. 물적 유통
유통戰略
제품이 개발되어 가격이 결정된 후에는 시장에 유통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