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경영책략 > cebupacificair8 | cebupacificair.co.kr report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경영책략 > cebupacificair8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경영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14:08

본문




Download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hwp





② 고객의 불만 신고제도와 제안 제도의 활성화
- 매주 1000명의 고객의 불만과 제안을 접수했으며 50명 가까이의 스텝이 문제를 조사한 후 회답을 주었다.
③ 기념일(크리스마스,헬로윈,발렌타인데이 등)에 해당되는 깜짝 이벤트
④ 항공사의 친절한 분위기 (밝은 웃음, 일관성 있으나 자율스런 복장, 항공기의 그림 등)
2. 펀경영 (유머경영)

경쟁업체 와의 항공 노선권 배분을 놓고 협상을 벌이다 경쟁사 CEO 에게 팔씨름으로 승부를 겨루자고…(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hwp( 27 )





다.
② 주 고객을 자가운전의 수고를 덜고 이동시간을 절약하려는 여행객이나 높은 항공로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층을 선정했다.

(2) 저가격경쟁
① 노선 당 하루에 한두 번 취항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6-7번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 항공기 이용 효율시간의 증가
② 선별적인 시장참여戰略
- 뉴욕의 JFK, 시카고, 오하라 등 혼잡한 공항지양
→ 착륙비가 비싸고 이착륙이 지연될 때가 많다
③ 공항 게이트의 자동화된 발권시스템
- 여행사를 통한 구매수수료 부담이 없는 여행사를 거치지 않음으로써 고객에게 시간과 비용에 대한 서비스 제공

(3) 양질의 서비스
① 미교통국 항공업계 서비스 부실 관련 통계자료(資料) 인용 (2002)
- 서비스부실을 평가하는 3가지 기준 (이 착륙 이연, 화물분실, 고객 불만도)에서 11년 연 속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다.

(2) 저가격경쟁
① 노선 당 하루에 한두 번 취항하는 경쟁업체와 달리 6-7번 운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의 제공
- 항공기 이용 효율시간의 증가
② 선별적인 시장참여戰略
- 뉴욕의 JFK, 시카고, 오하라 등 혼잡...


사우스웨스트

경영戰略

`목차`
1. 기업운영戰略

2. 펀경영 (유머경영)

3. 인사관리戰略

4. 고객만족경영

5. 시장침투 가격戰略

1. 기업운영戰略

(1) 니치시장 공략
① 대형항공사들의 국제노선과 대륙간 횡단단노선에 치중한 반면 이 항공사는 중간구간의 도시들과 대도시의 제2의 공항 사이를 잇는 지점 대 지점(단거리노선)에서 니치시장을 발견, 장거리운항을 지양하는 전체노선의 80%이상을 750마일 이하의 거리만 운행하여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보다는 고속버스와 그리고 철도와 경쟁하기로 했다.
② 주 고객을 자가운전의 수고를 덜고 이동시간을 절약하려는 여행객이나 높은 항공로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층을 선정했다.
레포트/경영경제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경영책략

사우스웨스트航空(항공) 경영책략




순서


설명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1.gif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2.gif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3.gif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4.gif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5.gif 사우스웨스트항공%20경영전략_hwp_06.gif

사우스웨스트

경영戰略

`목차`
1. 기업운영戰略

2. 펀경영 (유머경영)

3. 인사관리戰略

4. 고객만족경영

5. 시장침투 가격戰略

1. 기업운영戰略

(1) 니치시장 공략
① 대형항공사들의 국제노선과 대륙간 횡단단노선에 치중한 반면 이 항공사는 중간구간의 도시들과 대도시의 제2의 공항 사이를 잇는 지점 대 지점(단거리노선)에서 니치시장을 발견, 장거리운항을 지양하는 전체노선의 80%이상을 750마일 이하의 거리만 운행하여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보다는 고속버스와 그리고 철도와 경쟁하기로 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