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요약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22:28
본문
Download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요약본).hwp
➋ 학교는 아이들과 靑少年으로 구성된 인적 자原因 것이다.
다.
설명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요약본)
➌ 순치적 조직 : 조직 유입인원 통제 불가 + 고객의 조직 참여 선택 불가
▶ Tony Bush 학교 또는 교육조직과 일반 행정 또는 기업체와의 비교
➍ 이완 조직 : 전체를 이루는 부분들이 느슨하게 연결 ➡ 정체성과 독립성 보유
Part 1.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및 발전방향
레포트 > 교육계열
Download : [교육경영학]학교조직의 역할분담(요약본).hwp( 88 )
➊ 학교의 교육목적은 다른 산업체들에서와 같이 분명하게 설정하기가 용이하지 않다.
▶ Ronald F. Campbell 학교조직의 독특한 네 가지 측면
-2363_01_.gif../prev/201102/%5B%EA%B5%90%EC%9C%A1%EA%B2%BD%EC%98%81%ED%95%99%5D%ED%95%99%EA%B5%90%EC%A1%B0%EC%A7%81%EC%9D%98%20%EC%97%AD%ED%95%A0%EB%B6%84%EB%8B%B4(%EC%9A%94%EC%95%BD%EB%B3%B8)-2363_02_.gif../images/list_blank_.png,../images/list_blank_.png,../images/list_blank_.png,)
➌ 학교경영자와 교직원들은 다양한 가치관과 훈련, 경험에 있어 유사한 전문적 배경을 가진다.
➊ 전문적 관료제 : 관료적 경향과 전문적 경향의 독특한 조합
순서
1. 학교조직의 特性(특성)
학교조직, 교육경영학, 학급경영, 학교조직 역할
학교 조직의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요약 정리 한 자료입니다.
➋ 조직화된 무질서 : 불분명한 目標(목표), 불확실한 기술, 유동적인 참여 ➡ 효율적 운영여부 불투명
➍ 학교에서의 산출물은 산업체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측정(測定) 될 수 없다. 학교 조직의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요약 요약 한 자료(data)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