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1-2 인간과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19:21
본문
Download : 인간과심리_과제물.hwp
마지막 상황적 요소는 環境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하는 실제적 현실세계적 측면이다. 그러므로 지능검사의 문항이 文化(문화)적으로 중립적인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하며 중립적이지 못할 경우 지능검사에 자신의 文化(문화)적 경험이 반영된 집단의 지능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온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지능과 학습에 관계에서는 학업성취도를 예로 들었을때 지능 외에도 다른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說明(설명) 되기 때문에 학교학습에서 지능과 학습이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학습조건에 따라 지능의 역할을 증가 또는 감소시킬 수있다
Download : 인간과심리_과제물.hwp( 60 )
1. 지능의 定義(정의) 과 의미
2. 창의성의 定義(정의) 과 의미
3)J.P.길포드의 3차원모형(입방체 모형)
2)L.L. 써스톤의 중다요인론
지능은 학자마다 다르게 定義(정의)되어지고 있다 L.M. 터먼은 추상적 사상을 다루는 능력이라고 定義(정의)했으며, D.웩슬러는 유목적적으로 행동하고,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環境을 효능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종합적 능력이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행정학과 1학년 인간과심리 B형 참고자료(data)입니다
다. 경험적 요소는 새로운 정보를 이미 알고 있는 정보와 비교하거나 사실들을 새로운 방법으로 결합시키는 통찰력을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구성적 요소라 함은 정보를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처리,分析(분석)하는가? 하는것이고, 이것은 지능의 비판적 측면으로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여 그것을 해결하고 결과를 어떻게 평가하는가를 말해준다.
1. 지능에 관련한 다양한 이론(理論)들
인간과심리,지능,지능이론,창의성,창의성이론,지능과창의성이론비교
1.지능의 한 요인으로의 창의성





4.conclusion 및 고찰
Ⅱ. 본론
<방통대 2011-2 인간과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지능과 관련된 이론(理論)중 C.E.스피어만의 2인자설은 한 개의 일반적 요인과 여러 개의 특수요인으로 구성되었다고 보고있고 L.L. 써스톤의 중다요인론은 여러 개의 특수요인이 기초 정신능력이라고 보고있는 이론(理論)이며, 또한 J.P.길포드는 지능이 120개의 요소로 구성되어있다고 제안하였다.
1)통찰론
Ⅰ. 서론
3)무의식론
Ⅲ. conclusion
<방통대 2011-2 인간과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theory(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사고 과정론
<방통대 2011-2 인간과심리 B형>지능과 창의성에 관한 이론들 중에서 2개를 선정하여 비교, 논하시오 - 행정학과 1학년 인간과심리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창의성의 한 요인으로의 지능
4)동기론
1)C.E.스피어만의 2인자설
순서
3지능과 창의성의 공통점 및 차이점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창의성과 관련된 이론(理論)
1. 기능의 定義(정의) 과 의미
설명
5)20세기 후반의 창의성 이론(理論)
Ⅰ. 서론
Ⅳ. 참고 문헌
4)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理論)
근래에 들어서는 지능발달과 環境적 경험의 상대적 중요성에 대한 여러 가지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그 주장에 헌트는 일란성 쌍둥이 연구를 통해서 아동의 초기 環境이 IQ점수상의 차이를 결정한다고 주장하였고, B.S.블룸 또한 지능의 상당한 부분은 環境의 影響(영향)에 의해 alteration(변화) 될 수있으며, alteration(변화) 의 가능성은 어릴수록 더 크다고 주장하였다. 스턴버그의 이론(理論)에 의하면 지능은 아동의 지능검사에서 드러나는 구성적 요소뿐만 아니라, 경험적 요소와 상황적 요소가 추가된다고 한다. 상황을 판단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판단을 결정하는 상황적 요소가 성인이 될수록 중요하다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