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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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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8-24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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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레인콤이 MP3 플레이어 생산에 발을 들여놓은 것은 2000 년도였다. 이 제품은 대부분의 기존 MP3 CD 플레이어가 투박한 느낌을 주는 것과 달리 조가비 형상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신세대적 감각에 맞게 개발됐다. 이는 아이리버가 제품 설계 과정에서부터 의도적으로 신세대 소비층을 겨냥해 제품 디자인에 공을 들인 결과이다. 그가 20 년간 몸담은 직장을 그만두고 레인콤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스타트한 일은 CD 플레이어 등 디지털 미디어기기 기술을 개발해 판매하는 사업이었다. 레인콤은 99 년 1 월, 단지 7 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이었다. 통상적인 전자제품이 회로 설계에 맞춰 디자인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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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다.

(2) 아이리버의 등장

후발업체로 MP3 생산에 참여한 레인콤은 2000 년 2 월 MP3 CD 플레이어 ‘아이리버 iMP-100’을 선보였다. 비교적 쉽게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국내외 여러 업체에 정답과 원천 기술을 판매했다. 당시 국내 MP3 CD 플레이어는 대만 제품이 대부분이었는데 국내 시장에서는 저장용량이 크고 일반 오디오, CD, MP3 파일을 모두 재생할 수 있다는 長點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었다.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출신으로 삼성전자 임원이라는 안정된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월 3000 여대가 판매돼 월 7000 여대에 불과한 국내 시장에서 선두제품으로 부상하였다. 초기에는 MP3 CD 플레이어를 생산했다. 이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레포트/경영경제

MP3Player의파워브랜드iRiver의향후브랜드관리전략(strategy)

1. 서론

2. 아이리버의 탄생배경과 업계 現況
(1) 아이리버 탄생기
(2) 아이리버의 등장
(3) MP3플레이어 업계現況
(4) 신규사업의 방향
(5)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現況

3. 아이리버 해외진출 instance(사례)
(1) 해외 진출instance(사례)
(2) 아이리버의 사업戰略타당성

4.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인
(1) Not AD, But PR
(2) 디자인 중시
(3) 언행일치

5.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戰略
(1)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구축하라.
(2) 서비스를 discrimination화하라.
(3) 디자인을 discrimination화하라.

6. conclusion(결론)






(1) 아이리버 탄생기

지금의 레인콤이 처음부터 MP3 플레이어를 생산한 것은 아니었다. 따라서 국내 몇몇 업체에서 MP3 CD 플레이어가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 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착수했으나 그 결과 생산까지 들어간 업체는 몇 되지 않았고 제품의 완성도에 있어서도 미약한 부분이 많았다. 아이리버가 인기를 끈 것은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춘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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