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과展望 세미나] 대중국(China) 국제항로의 동향과 활성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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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3 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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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中國 국제항로의 내역과 활성화 방법
차 례
1. 군산-대中國 국제여객선 운항 연혁
2. 주요 운항 선박 및 운항 경과
3. 군산 - 청도간 국제 여객선 운항 내역
4. 한일, 한중 여객선 운항 내역
5. 대中國 국제여객선 활성화의 과제(problem) 및 전망
[ 1] 국제항로 운영지원 제안 관련
[ 2] 목포의 中國 상하이 뱃길 재개 노력
[ 3] 해상여행의 제형태와 크루즈사업
1. 군산-대中國 국제여객선의 운항 연혁
1) 1단계(1996. 3 - 2000. 9)
1996년 3월 군산-연대간 훼리 직항로 개설
1996년 6월 3일 전북 유일의 국제 해상통로라는 도민들의 기대 속에 첫 취항.
군산 지역은 특히 자유무역지역 지정과 함께 中國 수출교역의 전진기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
대中國 바닷길은 1996년 6월 첫 개설된 군산-연대 항로가 여러 index에 걸쳐 중단과 재개 반복
군산-연대간 카훼리 직항로는 불과 4년만에 운항 중단, 적자노선 이유
회사측의 주장과 달리 전 사회적 경기불황이나 비관세 통관량의 감소 등 특수상황을 제외하고는 오히려 호전될 기미
실제 적자폭은 IMF 등 특수상황을 제외하곤 일정한 수준이며 오히려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남. 이 가운데 2000년 9월 군산 직항로가 폐쇄된 것과 동시에 군산-인천항로가 신설
그 동안 쌓아온 군산항의 국제적인물류 및 통상기능이 점차 상실
군산항 국제여객 수송실적 및 전망은 지난 1997년 13,059명에서 IMF 이후인 98년 8,429명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99년 재차 17,468명으로 늘어나기 처음 . 더욱이 2001년 16,389명, 2006년 20,234명 2xxx년 36,503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었음
화물 물동량도 1997년 3,007톤…(省略)
전문자료/통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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