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에서 학습자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8:53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활용론(D형.hwp
그러다가 점차 인쇄된 교육reference(자료)와 우편 통신 방식과는 달리 라디오, TV 등 방송을 이용한 교육매체가 보편화되고 그 중요성이 증대하면서 통신교육의 개념(槪念)으로는 그 의미를 포괄할 수 없게 되었다. 성인을 위한 계속교육과정으로서 산업혁명 초기부터 처음 된 통신교육은 자기 교수적인 독립형 교재 또는 학습가이드와 학생과 튜터간의 우편 통신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Ⅳ. 방송대학의 시스템
원격교육의개념적 기원 학습자 지원의개념 방송대학의시스템
3. 평가방법
Ⅲ. 학습자 지원의 개념(槪念)
Ⅰ. 서 론
2. 학습자 지원의 필요성 및 방법
1. 학습자 지원이란
Ⅵ. bibliography
다. 그러던 중 1970년대 들어서 영국 등 영어권 국가를 중심으로 이러한 교육방식이 주목받기 처음 하였다.
Ⅱ. 원격교육의 theory(이론)적 개념(槪念)
원격교육의개념적 기원 학습자 지원의개념 방송대학의시스템 / (원격교육)
설명
2. 교육방법
원격교육의개념적 기원 학습자 지원의개념 방송대학의시스템 / (원격교육)
Download : 원격교육활용론(D형.hwp( 99 )
순서
3. 학습자 지원의 설계와 운영
원격교육의 개념(槪念)적 기원은 통신교육에서 찾을 수 있다. 즉, 독립형 교재와 우편에 의존하여 교육이 이루어진 시대에는 통신교육이라는 용어로써 그 의미를 definition 할 수 있었으나, 방송과 컴퓨터 네트웍 등의 첨단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교육매체가 등장하고, 이것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교육이 가능하게 된 이후에는 포괄적 의미에서 원격교육이라는 개념(槪念)이 사용되기 처음 한 것이다. 그래서, 다양한 교수방법과 매체를 포함할 수 있는 개념(槪念)이 사용되기 처음 하였는데, 북미권에서는 ‘독립 학습’과 ‘가정 학습’이란 용어가,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외부 학습’이란 용어가 같은 의미로 사용되었다. 이처럼 우편을 이용한 통신교육을 원격교육의 제1세대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1. 지향목표
Ⅴ. 결 론 (방송대 학습자 지원체제에 관한 견해)
1. 원격교육의 개념(槪念)적 기원
Ⅱ. 원격교육의 theory(이론)적 개념(槪念)
원격교육에서 학습자 지원
2. 원격교육에 관한 학자들의 견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원격교육의 개념(槪念)적 기원
이러한 개념(槪念) 형성의 과정은 원격교육이라는 개념(槪念)이 다양한 테크놀로지와 교육매체를 포괄할 수 있는 방향으로 definition 되어 왔음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