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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교육의 槪念과 기본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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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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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교육의 槪念과 기본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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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시민 교육의槪念과기본틀


다. 한편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에서 시민(市民)과 대비되는 용어로 공민, 국민, 신민이 있다 우선 공민이라는 용어를 보면 시민(市民)을 어디까지나 기존의 국가체제의 범주 속에 편입시키기 위하여 만든 것이다. 또한 국민이라는 용어는 국민이란 국가 개념(槪念)이 전제된 국가의 구성원으로서의 시민(市民)의 개념(槪念)으로 어디까지나 우리나라 국적을 가진 구성원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민은 절대 군주제 하의 군주의 통치를 받는 사람을 말한다.




시민 교육의 槪念과 기본틀에 대한 資料입니다. 시민(市民)이란 일반적으로 공동체적 존재인 인간으로서 세계의 보편적 권리와 의무를 자각할 수 있는 의식을 지닌 존재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 단위공동체의 모든 구성원은 성, 부, 종교, 文化(문화)적 배경 등 어떤 요인의 차이에 관계없이 사람들은 누구나 시민(市民)으로 태어나고 시민(市民)으로서의 삶을 가진다.

2. 시민(市民)사회와 시민(市民)교육

시민(市民)사회는 사회 구성원에 의한 자치를 기…(省略)

,인문사회,레포트



시민교육의 개념과 기본틀에 대한 자료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1. 시민(市民), 공민, 국민, 신민의 definition

시민(市民)교육이 무엇인가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시민(市民)의 definition 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하겠다. 형식적 제도적 측면에서는 신민이 사라졌으나 우리의 의식 속에는 아직도 잠재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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