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 cebupacificair7 | cebupacificair.co.kr report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 cebupacificair7

본문 바로가기

cebupacificai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2:51

본문




Download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hwp





Ⅲ. 정당성 판단 과정
1. 법적 정당성

본 딜레마를 해…(drop)


다. 이 두 가지 논점을 종합하여 우리는 민교사가 진석이에게 취한 행동이 편애였는지 판단하고, 앞으로 민교사는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것은 교사가 학생에게 갖는 편애는 실제로 존재하는 것인가로 확장하여 생각해 볼 수 있따 그리고 두 번째는 속 안에 잠재되어 있는 내재적 논점으로서, 학생을 대하는 교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는 가이다.

① 민교사 : 교사로서 진석이에게 상담을 해 줌. 진석이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음.
우연히 만나 밥을 사준 것일 뿐, 편애가 아니라고 생각함.

② 진석이 : 민교사를 믿고 따르며, 민교사의 조언에 고마움을 느낌.

③ 다른 학생들 : 민교사가 진석이를 편애한다고 생각. 민교사에게 섭섭함을 느낌.
...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
Ⅰ.
상황설명(說明) 및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1. 문제 상황 설명(說明)
2.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Ⅱ.
논점
Ⅲ.
정당성 판단 과정
1. 법적 정당성
2. 교육적 정당성
3. 윤리적 정당성
Ⅳ.
해결대책

Ⅰ. 문제 상황 설명(說明) 및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1. 문제 상황 설명(說明)
2.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본 딜레마 상황의 이해관계자는 총 다섯 명으로서 민교사, 진석이, 다른 학생들, 학부모, 교장선생님이 있따 각각의 이해관계자의 상황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① 민교사 : 교사로서 진석이에게 상담을 해 줌. 진석이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음.
우연히 만나 밥을 사준 것일 뿐, 편애가 아니라고 생각함.

② 진석이 : 민교사를 믿고 따르며, 민교사의 조언에 고마움을 느낌.

③ 다른 학생들 : 민교사가 진석이를 편애한다고 생각. 민교사에게 섭섭함을 느낌.
진석이에 대한 질투를 느낌.

④ 학부모 : 민교사가 진석이를 편애한다고 느껴 기분이 좋지 않음.
민교사의 태도가 학급에 부정적인 effect을 미친다고 봄.

⑤ 교장 : 민교사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보지만, 초임교사로서의 실수라고 봄.

Ⅱ. 논점
본 딜레마 事例의 논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따 첫 번째는 표면적 논점으로서, 事例의 제목 그대로 학생에 대한 교사의 편애는 어디까지 허용되는 가이다.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레포트/사범교육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사범교육레포트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학생에,대한,교사의,애정은,어디까지,허용,되는가,사범교육,레포트


학생에%20대한%20교사의%20애정은%20어디까지%20허용%20되는가_hwp_01.gif 학생에%20대한%20교사의%20애정은%20어디까지%20허용%20되는가_hwp_02.gif 학생에%20대한%20교사의%20애정은%20어디까지%20허용%20되는가_hwp_03.gif 학생에%20대한%20교사의%20애정은%20어디까지%20허용%20되는가_hwp_04.gif 학생에%20대한%20교사의%20애정은%20어디까지%20허용%20되는가_hwp_05.gif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설명










Download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hwp( 25 )


순서
《 학생에 대한 교사의 애정은 어디까지 허용 되는가 》
Ⅰ.
상황설명(說明) 및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1. 문제 상황 설명(說明)
2.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Ⅱ.
논점
Ⅲ.
정당성 판단 과정
1. 법적 정당성
2. 교육적 정당성
3. 윤리적 정당성
Ⅳ.
해결대책

Ⅰ. 문제 상황 설명(說明) 및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1. 문제 상황 설명(說明)
2. 이해관계자 分析(분석)

본 딜레마 상황의 이해관계자는 총 다섯 명으로서 민교사, 진석이, 다른 학생들, 학부모, 교장선생님이 있따 각각의 이해관계자의 상황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ebupacificai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