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지도자론4D)허시와블랜챠드상황모형근거해조직의구성원성숙도와비교지도자행동스타일결정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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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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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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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레포트/의약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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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data(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課題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리더십 행동유형…(drop)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data(資料)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다.
간호지도자론4D)허시와블랜챠드상황모형근거해조직의구성원성숙도와비교지도자행동스타일결정00허시와 블랜챠드의 상황모형에 근거하여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를 사정하고, 실지의 지도자와 비교하면서 그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순서
간호지도자론4D)허시와블랜챠드상황모형근거해조직의구성원성숙도와비교지도자행동스타일결정00
Ⅰ. 서 론
Ⅱ. 본 론
1. 허쉬-블랜차트의 리더십 상황theory
(1) S1: 지시적 리더
(2) S2: 설득적 리더
(3) S3: 참여적 리더
(4) S4: 위임적 리더
2. 상황적 리더십theory 의 발전
1) 1967 2) 1969 3) 1982
4) 1985 5) 1988
3. 상황적 리더십theory 의 타당성 : 기존 리더십 theory 들과의 비교
1) ALStheory 과 상황적 리더십 theory 2) IL theory 과 상황적 리더십 theory
3) VDL theory 과 상황적 리더십 theory
4. 상황적 리더십theory 의 타당성 : analysis수준과 변수들간 관계 관점
5. 상황적 리더십theory 의 problem(문제점)
1) theory 적 측면의 problem(문제점)
2) 상황적 theory 이 가지는 보다 근본적이고 중대한 theory 상의 problem(문제점)
6. 허시와 블랜챠드 상황모형의 비판
1) 성숙도와 관련된 정의(定義) 의 모호성
가) 직무와 관련된 성숙도의 정의(定義) 적 모호성 지적
나) 리더행동과 성숙도간의 관계
2) 실증적 측면 7. 자신이 속해있는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
8. 조직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
9. 허시와 블랜차드의 theory 에 대한 비판과 긍정적인 공헌
Ⅲ. 결 론
※참고한 문헌
Ⅰ. 서 론
어느 조직이든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려면 그 조직의 경영자의 리더십이 매우 중요한 影響을 미친다. 리더의 역량에 따라 조직의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일것이다 리더십이라는 용어는 그 의미가 아주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는 리더십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학자마다 다르게 정의(定義)를 내렸을 뿐 아니라 같은 현상을 연구하는 데도 권력, 권한, 관리, 통제, 감독 등의 어휘를 리더십과 함께 혼용해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서 용어의 정확성을 기하는 데 혼란을 주고 있고, 리더십을 단순한 자의적인 의미로 보면 지도력, 통솔력, 지휘권, 감독, 선도력 등 매우 다양한 용어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
리더십이란 그 간호직원의 계급적 위치나 지위에 상관없이 公式(공식)적인 것일 수도 있고 비公式(공식)적인 것일 수도 있다 公式(공식)적 지도자는 公式(공식)조직에 의한 직위권력에 근거한 影響력에 바탕을 둔 관리자를 말하고, 비公式(공식)적 지도자는 감정이나 습성을 기초로 하여 자생적인 집단을 바탕으로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