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정신지체아의수의 기초 관념 신장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4:48
본문
Download : 놀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정신지체아의수의 기초 개념 신장에 관한 연구.hwp
대상이 되는 아동의 개인별 實態 ,수기초 개념(槪念), 장애 영역 및 놀이 행동 實態를 보면 다음과 같다.
이들에 대한 지능검사는 본교에서 사용하는 유아용 K-wi…(省略)
다.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놀이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한 정신지체아의수의 기초 관념 신장에 관한 연구
Download : 놀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정신지체아의수의 기초 개념 신장에 관한 연구.hwp( 19 )
본 연구의 대상은 정신지체아 교육 기관인 본교 초등부 5학년 2반에 재학중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하되, 이...
순서
1. 연구대상의 선정
1. 연구대상의 선정 본 연구의 대상은 정신지체아 교육 기관인 본교 초등부 5학년 2반에 재학중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하되, 이... , 놀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정신지체아의수의 기초 개념 신장에 관한 연구의약보건레포트 ,
1. 연구대상의 선정
본 연구의 대상은 정신지체아 교육 기관인 본교 초등부 5학년 2반에 재학중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하되, 이들 12명은 금년도 학 반 개편으로 인하여 각 반별로 평준화되어 있는 일반적인 정신지체아의 特性을 갖는 아동들이다. 이들 중 정서장애 3명, 정도가 심한 중도 장애아 2명, 어느 정도 수 개념(槪念)이 형성되어져 있다고 보여지는 3명을 제외하고 수의 기초적인 개념(槪念)이 형성되지 않은 아동 중에서 연구의 特性상 경험적 data(資料)를 통한 우선적 data(資料)를 수집해야 하는 조건에 충실하기 위하여 대상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하였다.
1) 아동의 개인별 實態
연구 대상 아동의 개인별 實態를 보면 <표Ⅲ-1>에서와 같이 연령 범위는 11.9 ~ 13.9개월이었으며 지능지수 38 ~ 52사이여서 훈련가능급 정신지체 범위에 있따
개인별 일반적인 학력 實態를 살펴보면 대체로 발음을 정확히 하여 말하지는 못하지만 낱말카드를 보고 읽거나 덮어쓰기 정도는 하며, 언어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지시에 따르고 지시어를 이해하며 학습에 임하는 자세가 갖추어진 아동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