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이동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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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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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정보를 빠른 시간 안에 전달할 수 있는 program을 선택하고, 뉴스와 같이 성별·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청 가능한 program의 방송 시간대를 확대할 필요가 있따 또한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 방송사와의 계약으로 보다 유익하고 다양하고 신속한 program을 방송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지하철이라는 공공 탑승시설물에 설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하철 탑승객들의 文化(문화)적인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공성도 항상 염두해야 한다. 초기 단계에 있는 지하철 이동방송은 상업성과 공공성를 동시에 추구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점이 많이 노출되고 있따 가장 중요한 방송내용은 화면과 영상만으로 의미전달이 가능한 컨텐츠를 선택하고 지하철의 특수한 environment에 적합하게 상영할 수 있는 독창적인 컨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여야 한다.
그리고 광고는 될 수 있으면 전체 방송내용에서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 탑승객들이 지하철 방송을 광고의 한 수단으로 인식하여 부정적인 反應(반응)을 보이는 것을 최소…(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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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선정 이유
▲ 이동방송이란?
▲ 지하철 이동방송의 운영동향과 내용
▲ 코모넷 marketing 전술
▲ 고객反應(반응)
▲ 기업전술에 따른 고객反應(반응) 연구조사
▲ (결론)발전방향
지하철 이동방송은 채널 선택권이 없기 때문에 텔레비전 광고에 비해 매체效果가 뛰어나다는 연구결과로 코모넷 기업은 광고에 의한 수익을 창출할려는 목적으로 틈새시장에 뛰어들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