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예배에서 음악文化(culture) 의 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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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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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음정외에는 협화음으로 인정하지 않았다. , [인문]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예배에서 음악문화
예배에서 음악문화의 Task
[1] 歷史(역사)적 문화 다원주의를 실천해야 한다. 두 성부는 어울려야 하지만 서로가 독립성을 가져야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두 개의 선율을 연주하지만 하나의 성부 같은 착을 일으킬 정도로 협화적 진행이 되었다. 즉, 최초희 화음현상으로 완전 협화음정인 옥타브, 완전 5도, 완전 4도를 받아들인 것이다.
바로크 시대에 비발디의 음악을 가지고 예배를 드렸다면 바흐 이후의 시대에는 바흐의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 난해하다고 여기는 펜데르츠키의 음악으로 하나님을 예배할 수 도 잇는 것이다. 시간에 따라 인간은 별할 수밖에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변할 수 없는 복음”과 “변해야 할 문화”를 구분해서 생각해야 한다. 하나님은 바로크 시대의 하나님이나 고전시대, 또는 현대시대의 하나님으로 한정되신 분이 아니라 시간을 초월하여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출3:14)고 말씀하시는 것을 모든 시대의 피조물들은 기억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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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간이 추구하는 음악에 대한 “아름다움”의 가치는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음악의 歷史(역사)를 통해 알 수 있따 음악을 구성하는 화성을 보면 시대에 따라서 화성의 concept(개념)이 바뀌고 있따 화성의 의미는 협화음과 불협화음의 concept(개념)과 관계가 되는데 음악사조에 따라서 달려져 온 것이다. 서양음악이 발달하던 최초이 시기에는 단순한 물리적 협화음을 심리적 화협음으로 생각하였다. 두 성부의 음악을 연주하면 두 성부가 독립되어야지 한 성부 같은 협화음의 진행은 안 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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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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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그리고 내일에도 동일하신 분이디시다. 즉, 이 협화음정들이 사용된 음악만을 수용한 것이다. 단선율 음악을 사용하다가 완전8도, 완전5도, 완전4도 등으로 이루어진 다성부 음악이 출현하게 되었고, 그 결과 음악적 표현은 더욱 아름다워졌다. 그러나 사람들은 얼마 가지 않아 이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concept(개념)을 받아들였다. 결국 9세…(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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