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20:09
본문
Download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hwp
,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문화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FileSize : 208K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기타레포트 , 21세기 학교 조직 경영
Download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hwp( 76 )
21세기의학교조직경영론






순서
설명
21세기,학교,조직,경영,기타,레포트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理論(이론)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문화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자료를내려받다 : 208K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이론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인본주의 사상이 인간의 가변성 및 진보발전관과 그러한 變化는 합리적 계획적으로가능하다는 신조가 내포됨 ○ 교육의 목적은 ‘바람직한 인간을 만들기 위함’ -올바른 이성을 갖추고 다른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즐겁게 살아가는 능력을 갖춘 인간 -교육을 통해 기르고자 하는 인간은 스스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동시에 남의 행복에도 관심을 갖고 도울 줄 아는 능력을 갖추고 동시에 남의 행복에도 관심을 갖고 도울 줄 아는 따스한 마음을 가진 인간 -개인의 능력과 적성과 소질에 맞는 일을 하면서 사는 삶을 행복한 삶이라고 한다 ○…(drop)
다.
제8장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라.
제9장 왜 선생들은 죽을 판인가?
제10장 막힌 곳을 뚫어라.
제11장 학교도 건강해야 한다
제12장 왜 학교culture를 바꾸려고 하는가?
제13장 학교도 변해야 산다
- 교육이라는 말은 맹자에 처음으로 나온다 - ‘천하의 영재를 얻어 교육하는 것이 세 번째 즐거움이다’ - 서양의 경우는 ‘education’은 라틴어의 ‘educo’에서 유래(由來)했으며, 이는 ‘draw out(밖으로 끌어내다)’와 'bring up(기르다, 양육하다)'의 뜻. -‘인간행동을 계획적으로 變化시키는 것’이라 정범모(1976)의 정이이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레포트/기타
제1장 학교는 왜 필요하며, 학교경영이란 무엇인가?, 제2장 어떤 학교가 좋은 학교인가?, 제3장 학교경영theory(이론)은 어떻게 발전해 왔는가?, 제4장 학교 조직 구조는 똑같아야 하는가?, 제5장 학교장의 리더십에 달렸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 제6장 신바람이 나게 하라., 제7장 교원도 인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