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주요concept(개념)(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3:42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hwp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은 인지심리학에 influence(영향)을 끼쳤고, 발달에 있어서 사회적 influence(영향)에 관한 分析 뿐 아니라 행동수정이 원칙에도 influence(영향)을 미쳤다. 이처럼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observe학습을 통해서도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측면은 사회학습理論(이론)에서 인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의미이다.
I. 사회학습理論(이론)의 주요정이
1. 모방
반두라는 사회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과정은 모방(modeling)이라고 하…(省略)
반두라,사회학습이론,주요개념,구성요소,과,그,이론,평가를,서술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주요개념 구성요소 과 그 이론 평가를 서술하시오
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1.gif)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2.gif)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3.gif)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4.gif)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5.gif)
%EA%B3%BC%20%EA%B7%B8%EC%9D%98%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D%8F%89%EA%B0%80%EB%A5%BC%20%EC%84%9C%EC%88%A0%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주요concept(개념)(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주요concept(개념)(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주요개념(구성요소)과 그의 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hwp( 32 )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주요정이 (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목차
I. 사회학습理論(이론)의 주요정이
1. 모방
2. 인지
3. observe학습의 단계
1) 주의단계
2) 보존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과정
4. 상호결정론
5. 자기규제
6.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II. 공격성의 사회화
III. 학습된 무기력
IV. 반두라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
서지사항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주요정이 (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은 내적 과정과 외적 과정을 잘 결합한 행동주의 학파의 理論(이론)으로,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한 결과로 일어난다는 인식하에서 출발한다. 반두라는 외부자극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통제한다는 스키너의 가정을 비판하며,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이론)이 스스로 계기를 만들고, 자기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인 인지능력을 고려하지...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주요정이 (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목차
I. 사회학습理論(이론)의 주요정이
1. 모방
2. 인지
3. observe학습의 단계
1) 주의단계
2) 보존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과정
4. 상호결정론
5. 자기규제
6.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II. 공격성의 사회화
III. 학습된 무기력
IV. 반두라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
서지사항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에 대한 주요정이 (구성요소)과 그의 理論(이론)에 대한 평가를 서술하시오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이론)은 내적 과정과 외적 과정을 잘 결합한 행동주의 학파의 理論(이론)으로,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observe하고, 모방한 결과로 일어난다는 인식하에서 출발한다. 반두라는 외부자극이 대부분의 인간행동을 통제한다는 스키너의 가정을 비판하며,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이론)이 스스로 계기를 만들고, 자기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인간의 능력인 인지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점에 대해 반론을 제기했다. 인간의 상징적 회상능력이 예측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인간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생각하고 계획하며, 예상할 수 있따 또한 인간은 결과를 상징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인지능력이 있기 때문에, 이에 의해 未來(미래)의 결과가 잠재적인 결과로서 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동기가 될 수 있따 다시 말하면, 강화가 많은 인간행동을 통제하기는 하지만, 절대적으로 통제하지 못하며 강화의 效果는 행동과 그 결과 간의 관계에 대한 인간의 의식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