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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1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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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론(理論),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_SLIDE_1_
게임theory(이론)
_SLIDE_2_
목차
1. 게임theory(이론)의 definition
2. 게임theory(이론)의 기본개념(槪念)
3. 게임theory(이론)의 유형
(1) 순차진행게임
(2) 순차진행게임의 기업事例(사례)
(3) 동시진행게임
(4) 동시진행게임의 기업事例(사례)
_SLIDE_3_
1.게임theory(이론)이란
등산가의 의사결정
기업인의 의사결정
_SLIDE_4_
2.게임theory(이론)의 기본개념(槪念)
경기자
전술
경기자
경기자
이익
극대화
전술
전술
전술
게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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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게임theory(이론)의 유형
예) 미술품 경매
예) 공공사업 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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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순차진행게임
경기자가 번갈아 판단하여 행동하는 것으로, 각 경기자는
자신의 목차가 오면 자신의 행동에 대하여 상대방이 어떻게
나올 것인가, 그리고 상대방의 움직임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미리 읽고나서 추측하면서 행동을 결정하는 방식
수형도
역진귀납법
_SLIDE_7_
3-2.순차진행게임 기업事例(사례)
-가격선도자
-높은 시長點유율
-이익확대를 위한 가격인하전술을
고려한다고 가정
-후지의 가격설정에 맞추어감
_SLIDE_8_
수형도
후지
가격인하
가격 유지
후지 100억엔
코니카 50억엔
코니카
가격인하
가격 유지
후지 40억엔
코니카 20억엔
후지 120억엔
코니카 10억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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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동시진행게임
경기자가 서로 상대방의 다음 행동을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게임으로, 각 경기자는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해 가면서 자신의 행동을 선택하는 방식
절대우위전술
죄수의 딜레마
_SLIDE_10_
죄수의 딜레마
죄수 B
침묵
자백
침묵
죄수A 1년
죄수B 1년
죄수A 10년
죄수B 석방
자백
죄수A 석방
죄수B 10년
죄수A 5…(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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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